UPDATED. 2024-05-07 03:30 (화)
 실시간뉴스
철원군, 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청년 인재 키운다
철원군, 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청년 인재 키운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삶의 균형, 코로나우울증 극복하는 청년 리더십 교육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청년 인재를 키운다.

철원군은 8월5일까지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기둥교육(대표 엄기성)과 함께 청년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7월1일 개강해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이번 리더십 교육은 총 6회 열린다. 맹목적인 스펙 쌓기와 구직활동, 직장업무에 지친 청년들을 위해 자신을 깊이있게 탐색하고 또래 청년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강좌로 꾸며졌다.

철원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인생을 설계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만나며 일과 삶의 조화,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바시에 출연했던 최유리 작가를 비롯해 권도형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대표, 청년농부 지원정책과 농촌 일자리를 소개하는 송주희 너래안 대표 , 이명길 국내 1호 연애코치, 금두환 바른진로취업연구소 대표, 이정은 드림메이커스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또 앙금케이크 전미나 대표와 이호준 바리스타, 이정혁 가죽공예가, 임보람 조향사도 강사로 함께한다.

김영종 철원군 인재육성과장은 “청년들의 인생설계 지원과 청년 리더십교육은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청년 리더를 양성하는데 중요하다”며 “청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이었는데, 이번 청년 리더십 교육을 계기로 다양한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철원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