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3:40 (화)
 실시간뉴스
눈여겨 볼 지자체 소식-- 여수시, 강진군, 순창군
눈여겨 볼 지자체 소식-- 여수시, 강진군, 순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식
개원식 [사진 여수시]

 

['여수 청소년해양교육원' 3일 개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소년에 특성화, 전문화된 해양교육원을 3일 개원했다. 

미래 해양인재를 양성하고 해양 관련 재난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대처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국‧도비 119억 등 총 180억 원을 들여 여수세계박람회장 내에 연면적 6,270m2,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건립됐다.

시 신은주 담당에 따르면 1층은 수영장, 스쿠버다이빙풀, 2층은 해양환경 탐험관, 해양안전교육관, 해양레포츠 체험관, 4D하프서클 영상관, VR 해양레포츠 체험관, 3층, 4층은 다목적 강당과 최대 152명이 숙박할 수 있는 27실 규모의 생활관이 있다.

여수시는 지난 6월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2024년 6월 30일까지 3년간 운영을 맡는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6개 분야 24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해양인재 양성에 나선다. 생존수영, 선박사고 훈련 등 ‘해양안전교육’과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버, 카약 등 ‘해양레저스포츠’를 제공한다.

해양영토교육과 환경지킴이 활동을 포함한 ‘해양환경‧과학’ 교육과, 해양진로 직업 교육 등 ‘해양교육 연구개발’, 이순신정신 교육‧탐방 등을 할 수 있는 ‘해양관광’과 해양 안전‧해양레저스포츠지도자 등 ‘해양지도자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 여수시]
하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 여수시]

 

[강진군, 사업별 세부 집행현황 점검을 위한 팀별 보고회 개최]

 

강진군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신속집행에도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난 8월 30일부터 4일간 부군수 주재로 ‘하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평가하는 ‘상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지난 2019년도부터 3년연속 군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상심 부군수는 “투자사업에 대해서는 더욱 관심을 갖고 관리해서 올해 사업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하반기 신속집행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희 담당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실·과·소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사업의 집행상황을 점검하고 연말에 집행이 집중되지 않도록 월별 균형 집행을 강조했으며, 추진이 어려운 사업은 필요한 사업 예산으로 재편성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앙부처에서 상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신속집행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강진군도 신속하게 예산을 적재적소에 투입하며 신속집행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 기념사 [사진 순창군]
황숙주 군수 기념사 [사진 순창군]

 

순창군립도서관, 3일 다목적홀 증축 기념식 가져

 
순창군이 지난 3일 군립도서관 다목적홀 증축을 마치고 기념식을 가졌다.

황숙주 군수는 "우리 지역에 최적화된 복합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더 가깝게 지역주민을 만나고 공동체의 문화를 보존, 생성, 향유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형 담당에 따르면 순창군립도서관은 기존 문화강좌실에 100석 규모의 현대적인 시설로 조성된 다목적홀까지 갖추면서 강연회와 문화공연, 독서 취미 문화 활동 등 폭 넓은 프로그램 추진이 가능해졌다.
 
순창군립도서관의 다목적홀 증축은 '2020년 국가균형발전 특별회계' 지원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어 8억 3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연면적 212㎡ 규모 시설로 완공됐다.
 
또한 공동체의 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여는 도서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다하고, 특히 공간의 개방성을 확대해 지역 청소년들이 극장식 다목적홀에서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기념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도서관 앞에 “글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문화”라는 표지석과 함께 팔덕면 태자마을 이현주씨의 기증으로 반송을 기념 식수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