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1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양평군, 평창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양평군, 평창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순원작가상 수상자 구효서 [사진 양평군]
황순원작가상 수상자 구효서 [사진 양평군]

 

[제10회 소나기마을문학상 선정]

올해 제10회 소나기마을문학상의 각 부문별 수상자가 결정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소나기마을문학상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금번 10회를 맞이한 문학상이 향후 우리나라 대표 문학상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류정근 담당에 따르면  ▲황순원작가상에는 소설가 구효서의 소설 ‘옆에앉아서 좀 울어도 돼요?’ ▲황순원시인상에는 시인 김왕노의 운문 ‘도대체이 안개들이란’ ▲황순원문학연구상에는 김용희 경희대 교수의 황순원 연구논문 ‘황순원 소년소설의 아동문학사적 의미’, ▲황순원양평문인상 대상은 소설가 김용만의 소설 ‘애나’가 각각 선정됐다.

황순원양평문인상은 우수상에 조경화의 운문 ‘이승계산은 엉터리다’와 윤기정의 산문 ‘삶을 짓다’가 선정됐으며, 가작으로 신동명의 운문 ‘작약꽃밭’과 강은선의 산문 ‘솔숲에서’가 선정됐다. 

양평군과 황순원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소나기마을문학상은 ‘소나기’의 작가 황순원(1915~2000)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지난해부터 양평문인상이 추가됐다.

소나기마을문학상의 상금은 각 부문 모두 1천만 원이며, 시상식은 오는 10일 오전11시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서 열린다.

 

[‘2021 이효석문화예술촌 오프라인 예술제’, 성황리에 개최]

평창군 봉평면에서는 지난 4~5일 양일간, ‘2021 이효석문화예술촌 오프라인 예술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예술제를 후원한 평창군의 한왕기 평창군수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대면 예술 활동을 통해 축제진행의 새로운 틀을 구축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창출하여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 이소명 주무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효석문화제가 취소됨에 따라 그간의 진행형식을 바꿔 효석문화프로그램을 비대면·대면방식을 혼합 활용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형식은 대폭 수정하되 프로그램별 고유의 특성을 살려서 추진하려는 노력에 따른 것으로, ‘2021 이효석문화예술촌 온라인 예술제’는 사)이효석문학선양회(이사장 곽달규)의 주관아래 지난 7월 26일부터 시작되었다.

온라인 예술제는 제42회 전국 효석백일장과 제1회 이효석문학 사진공모전, 제1회 이효석문학 영상공모전이, 오프라인으로는 2021 효석 통기타 페스티벌과 온라인 사진·영상공모전 입상작을 전시한 문학작품 전시전, 온택트 문학 보물찾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엽서 만들기, 화분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 4일에는 영상을 통해 예선전을 통과한 8개 통기타 팀의 본선 경연이 봉평면 가산공원 공연장에서 펼쳐졌는데, 공연관람 및 체험행사를 위해 급격하게 모여드는 관광객을 효율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해 축제의 취지를 살리는데 힘썼다.

 

[홍천 홉으로 세계 수제맥주대회 개최]

홍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소노벨 비발디파크 다이아몬드홀에서 ‘2021 인터내셔널 비어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군 전연재 담당에 따르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올해 서석면에서 시험재배 한 홍천 홉을 제공받아 수제맥주를 만들어 미리 출품하고, 대회기간 심사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비대면 심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단은 자체적으로 QR코드 심사 시스템을 개발했다.

추진단 홈페이지에서 QR코드 라벨을 출력해서 출품하는 맥주에 부착하면, QR코드를 통해 심사 페이지로 연결되고 심사 내용은 출품자들에게 e메일로 즉시 전송된다.

참가 대상은 맥주에 관심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월 15일까지 신활력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 작품 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맥주 출품기간은 10월 11일부터 22일까지이다.

참가 부문은 자유부문, 라거, 에일, IPA, 스트롱, 휫비어, 포터, 스타우트, 사우어, other, 스페셜 등이며 Best Of Show 300만원을 비롯해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추진단은 대회에서 입상한 레시피를 활용해 맥주를 생산, 내년 개최 예정인 홍천군 맥주축제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