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30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히말라야의 나라, 네팔… 3대 트레킹 코스 랑탕 계곡으로
[세계테마기행] 히말라야의 나라, 네팔… 3대 트레킹 코스 랑탕 계곡으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9.0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이트 아시아 3부. ‘히말라야 인생, 네팔’ / EBS 세계테마기행
인사이트 아시아 3부. ‘히말라야 인생, 네팔’ / EBS 세계테마기행

오늘(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한 걸음 더 들어가는 아시아 여행기, 스페셜 <인사이트 아시아> 3부가 방송된다.

아시아는 지구에서 가장 넓고 인구가 많은 대륙으로 비슷한 것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너무도 다양하다. 아시아의 음식부터 종교, 민족, 생업까지 눈으로 보는 것이 다가 아니라 한 걸음 더 들어가 이해와 해석을 담아본다.

아시아 다양한 음식, 다채로운 대륙의 맛 중국.
아시아 종교, 신과 함께 살아가는 땅 네팔.
아시아 오지마을, 네팔 히말라야 랑탕 계곡 사람들.
아시아 신비의 부족, 중국 마지막 총잡이 바사묘족.
아시아 생업, 목숨을 걸고 상어를 잡는 어부들 인도네시아까지…. 

아시아의 다양하고 색다른 문화 속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날 <세계테마기행> ‘인사이트 아시아’ 3부에서는 ‘히말라야 인생, 네팔’ 편이 방송된다. 이날도 서봉하 용인예술과학대학교 교수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인사이트 아시아 3부. ‘히말라야 인생, 네팔’ / EBS 세계테마기행
인사이트 아시아 3부. ‘히말라야 인생, 네팔’ / EBS 세계테마기행

■ 히말라야 인생, 네팔 - 9월 8일 저녁 8시 50분

네팔(Nepal)에서 계속되는 여정. 네팔은 세계 10대 최고봉 가운데 8개를 보유하고 있어, 히말라야의 나라로 불린다. 에베레스트, 안나푸르나와 함께 네팔의 3대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랑탕(Langtang) 계곡으로 향하는 길. 

랑탕 계곡의 시작점인 샤부르베시(Syabrubesi) 마을에서 열린 히말라야 사람들의 결혼식은 놀랍게도 우리의 전통 결혼식과 많이 닮아 있다. 결혼식이 끝나고, 금귀고리와 화려한 치장이 독특한 타망족(Tamang) 여인들을 만난다. 

그들 중 타망족 요제 씨와 함께 랑탕 계곡 인근에 자리한 그녀의 집으로 향한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칠리메(Chilime) 마을. 요제 씨는 여섯 아이를 키우며 언제나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다. 

네팔에 정글이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야생동물 보호구역인 치트완 국립공원(Chitwan National Park). 외뿔 코뿔소와 같은 멸종 위기 동물들이 살아가는 정글 속을 탐험한다. 이곳에서 야생동물과 공존하며 살아가는 타루족을 만난다. 

소똥을 바른 초가집에 사는 이들은 고추와 마늘을 즐겨 먹는다. 우리의 옛 시골과 많이 닮아 있는 하르나리(Harnari) 마을에서 전통음식을 맛보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긴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세계테마기행 #인사이트 아시아 #네팔 #랑탕 계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