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5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의정부시,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의정부시,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찾아가는 동물병원 이동봉사 운영]

사진 고성군
사진 고성군

 

고성군 반려동물 동호회(회장 천진성)은 9월 11일부터 「행복하냥, 찾아갈개」의 주제로 ‘찾아가는 동물병원 이동봉사’를 운영한다.

고성군 반려동물 동호회에서 주관하고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와 경남지역문제해결플렛폼이 후원한다.

군 최성식 담당에 따르면 상리면 망림마을에서 첫날 실시된 행사에서는 이동봉사자들의 참여하에 반려동물 응급처치 방법을 홍보하고 종합백신 접종(32마리), 반려동물 등록(28마리), 진드기 치료제 약 배부(25마리) 등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동물병원 이동봉사는 총 5회에 걸쳐 진행되고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미리 읍면에 신청을 받아 111마리의 반려동물을 확정했다.

다음 활동은 삼산면(9월 25일), 구만면(10월 9일), 고성읍(10월 16일), 회화면(10월 23일) 순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홍천군,‘제14회 치매 극복의 날’비대면 행사 개최]

홍천군 치매안심센터가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2021년 제14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김보은 담당에 따르면‘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홍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올해 치매 극복의 날 주간행사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온라인 참여로 ‘알려주세요 예방수칙’ 링크를 통해 치매예방수칙(3·3·3) 문제 답안을 작성해 올려 주거나 개인 SNS에 자유롭게 예방수칙 사진을 올려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한다.

또한 홍천 전통5일장인 16일에는 꽃뫼공원에 ‘무인 캠페인 홍보부스’를 설치, 치매예방 및 극복 등 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깜짝 이벤트로 치매정보 OX퀴즈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의정부과학도서관, 온라인 의정부과학축제 개최]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오는 10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제13회 온라인 의정부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여러 방면의 과학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수 있는 이번 의정부과학축제는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ZOOM,유튜브)으로 운영한다.

최윤희 담당에 따르면 10월 2일 이예린 작가의 부모교육을 시작으로 이원영 박사(환경과 동물), 박재용 작가(유사과학), 송한나 작가(원예), 심채경 박사(천문학), 김정민 작가(과학인문학)의 과학 교양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정지영 트레이너와 심용희 수의사에게 듣는 반려문화 아카데미, 유튜브로 돌아온「과학탐구채널」도 함께 진행된다.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유튜브 채널인‘의정부시 도서관’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9월 13일(월)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sciencelib_uib) 및 과학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