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1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거제시, 순천시, 울진군
[지자체 오늘] 거제시, 순천시,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거제시
사진 거제시

 

[변광용 거제시장, 교통약자 콜택시 사업장 방문]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5일 거제 특별교통수단(교통약자 콜택시)을 위탁 운영 중인 거제택시를 방문해 기사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변광용 시장은 먼저 교통약자 콜택시 차고지와 콜택시 기사의 근무여건을 살펴보면서 다양한 건의사항을 듣고 소통했다.

변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경남도 내 다른 시군보다 더 빠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콜택시 기사님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하면서 “교통약자 콜택시 기사가 대기하면서 쉴 수 있는 이동식 휴게공간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변 시장은 거제택시 노조사무실에 들러 코로나19로 인한 법인택시 기사의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택시기사 한시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지는 등 추석을 앞두고 민생을 살피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순천시, 경력단절여성에게 20만원 바우처 카드 지원]

순천시(시장 허석)는 취업지원기관에 구직 등록한 1,300여명의 경력단절여성에게 생애 1회에 한하여 20만원의 바우처 카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정수연 주무관에 따르면 신청 자격은 순천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만 35세부터 54세 경력단절여성으로, 취업지원기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에 구직등록하고 전월 건강보험료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며, 선정된 후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에서 카드를 발급 받아 취업준비를 위한 도서구입, 수강료, 면접준비 비용 등으로 사용가능하다.

경력단절여성 지원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순천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울진군
사진 울진군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 사전 예비타당성조사 기획용역 자문위원회의 개최]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수소시대에 대비한 원자력·수소산업의 상생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 중인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 사업의 사전 예비타당성조사 기획용역 제2차 자문위원 회의를 지난 14일 한국원자력연구원 인텍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원자력, 수소 및 예타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본 예타사업 기회보고서에 들어갈 전략과제에 대한 자문 및 논의가 진행되었다.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사업은 민선7기 역점사업으로서 지난해 4월에 기본계획 수립 후 경상북도를 비롯한 관련 부처 및 기관을 수차례 방문하여 사업설명 및 의견수렴을 하는 등 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한 지난 6월 16일에는 7개 기관 (경북도·울진군·포스코·현대ENG·한국원자력연구원·포항공대·RIST)과 원자력 활용 그린수소 생산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용역을 통하여 국가연구개발 관련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내년도 상반기 안에 정식으로 정부에 신청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