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7:25 (수)
 실시간뉴스
‘끝까지 간다’…이선균X조진웅 주연 범죄오락액션 [EBS 추석 특선 영화]
‘끝까지 간다’…이선균X조진웅 주연 범죄오락액션 [EBS 추석 특선 영화]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9.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추석특선영화 ‘끝까지 간다’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EBS 추석특선영화 ‘끝까지 간다’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EBS는 추석 한가위 연휴를 맞아 다양한 영화로 안방극장에 풍성한 재미를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추석 당일인 오늘(21일) EBS 1TV 낮 12시 10분부터는 영화 ‘끝까지 간다’(2013)를 방영한다.

어머니의 장례식 날, 급한 연락을 받고 경찰서로 향하던 형사 ‘고건수’(이선균)는 실수로 사람을 치는 사고를 일으키고, 이를 모면하기 위해 어머니의 관 속에 시체를 숨긴다. 하지만 사건의 모든 걸 알고 있다는 정체불명의 목격자 ‘박창민’(조진웅)이 등장하고, 건수의 상황은 예측할 수 없는 위기로 치달아 간다. 범죄오락액션물인 이 영화는 킹덤을 연출한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선균, 조진웅이 열연했다. 제67회 칸국제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작이다. 

이선균(고건수), 조진웅(박창민) 주연, 신정근(반장), 정만식(최형사), 신동미(여동생), 김동영(도형사) 등이 열연한 영화 <끝까지 간다>는 2014년 5월 개봉해 345만381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 <끝까지 간다>는 19회 판타지아 영화제(관객상-베스트 아시아(은상)), 51회 백상예술대상(영화 감독상, 영화 남자최우수연기상, 영화 남자최우수연기상), 20회 춘사영화상(감독상), 10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최고의 남자조연 배우상), 35회 청룡영화상(남우조연상, 각본상, 편집상), 15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각본상), 51회 대종상 영화제(감독상, 촬영상, 조명상) 등을 수상했다. 상영시간 133분, 15세 이상 관람가.

EBS 추석특선영화 ‘끝까지 간다’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EBS 추석특선영화 ‘끝까지 간다’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 해설 : 제67회 칸 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 영화적 재미와 작품 완성도 겸비한 웰메이드 장르영화!

한 순간의 실수로 시작된 사건이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며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게 되는 형사 ‘고건수’. <끝까지 간다>는 범죄를 수사해야 하는 형사가 도리어 자신의 과오를 숨기기 위해 범죄를 은폐해야만 하는 아이러니한 설정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하나의 사건을 해결하고 나면 또 다시 새로운 위기와 상황이 연이어 벌어지며 심리적 압박을 더해가는 이야기는 예측을 넘어서는 흥미진진한 전개로 새로운 영화적 재미를 만들어낸다. 

또한 사건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정체불명 목격자의 등장과 점차 수위를 높여가는 그의 협박 속에서 완벽히 숨기기 위해, 그리고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건수’의 모습은 팽팽한 긴장을 더하며 보는 이의 심장을 조인다. 

이처럼 허를 찌르는 기발한 설정과 쫄깃한 긴장감 속 절체절명 형사의 마지막 반격이 이어지는 <끝까지 간다>는 새로운 소재와 세련된 연출로 관객을 사로잡았던 <더 테러 라이브>를 능가하는 신선한 재미, 짜릿한 긴장감의 범죄 액션 영화로 극장가를 압도한 바 있다.

◆ 김성훈 감독 프로필 : 2003년 <오! 해피데이> 조감독 / 2004년 <그놈은 멋있었다> 각색, 조연출 / 2006년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 각색, 감독 / 2013년 <끝까지 간다> 각본, 감독 / 2016년 <터널> / 2019년 <킹덤> 연출 / 2020년 <킹덤 시즌2> 연출 [※ 참고자료 : EBS 한국영화특선]

EBS 추석 특선 영화 <끝까지 간다>는  9월 21일(화)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EBS 한국영화특선 ‘끝까지 간다’ 네이버 영화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