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0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하동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하동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2022년 새로운 시책 업무보고회 개최]

 

하동군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과소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상기 군수 주재로 2022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사업계획을 미리 살펴봄으로써 선제적이고 내실 있는 군정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는 기획행정국, 문화환경국, 하동녹차연구소, 건설도시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순으로 중요사안에 대한 군수의 질의와 담당 국소과장의 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내년도에 중점 추진할 신규사업 70건과 특수시책 80건, 엑스포 지원 58건 등 총 208건의 새로운 업무보고가 이뤄졌다.

주요 신규사업은 △영호남 화합 인도교 조성 △금오산 자연휴양림 조성 △솔섬 해상공원 조성 △북천 스카이바이크 설치 △하동정수장 증설 △청년문화도시 구축 △세계 차 도시 연합 구성 △하동 드림스테이션 조성 △상수도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등이다.

윤상기 군수는 2022 세계차엑스포 개최 준비를 위한 국과소별, 읍면별, 유관기관별 역할과 할 일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세계차품평회, 세계 명차 경매행사 등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엑스포 기간 내 부족한 숙소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과 음식점 환경개선을 위해 입식 식탁, 플라스틱 그릇 사용자제, 간판정비 등을 실시하고 물 한잔의 서비스에도 찬물보다 녹차 티백 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홍천군, 28일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홍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영)는 28일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종합평가회는 사업담당자 및 시범사업 추진 농가, 선도 농가를 대상으로 사례발표 및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 사례를 발굴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최영범 담당에 따르면 평가회에는 사업추진 농가 등 30여명이 참석해 ▲꽃도라지 절화 재배단지 조성 ▲농업인조직체 가공플랜트 구축 ▲소비선호형 우리품종 단지 조성 등 홍천군의 새로운 소득 작목 창출과 경쟁력 있는 농·특산물 육성을 위한 농촌지도사업의 종합평가 및 토의를 진행했다.

올해 농업기술센터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홍천사과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홍복숭아 발전평가회 개최 등 지역에 맞는 전략작목 육성에 주력했다.

또한 농업신기술 보급의 일환으로 드론을 활용한 직파단지 육성, 스마트테스트베드 고도화 등 노동력 절감 기술 시범과 고소득 작목육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