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5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순천시, 청도군, 청송군
[지자체 투데이] 순천시, 청도군,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지정’준비 본격 돌입]

순천시(시장 허석)는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지정’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돌입했다.

시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유네스코 창의도시 문학 분야 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추진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된 추진단은 총 15명으로 순천시와 협력해 창의도시 사업 추진을 위한 주요 사업 제안, 행사 참여 및 모니터링, 홍보, 교육 등 창의도시 가입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조현정 담당에 따르면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UCCN)는 도시의 문화적 자산과 창의력에 기초한 문화산업을 육성하고, 도시 간 발전 경험 공유 및 협력을 통해 경제적·사회적·문화적 발전을 장려하는 유네스코의 국제 연대 사업이다.

문학, 공예와 민속예술, 음악, 디자인, 미디어아트, 음식, 영화의 7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85개국 246개의 회원도시가 있고, 국내에는 10개 도시가 가입되어 있다.

시는 추진단 구성을 시작으로 10월에는 시민 붐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11월에는 순천 문학 포럼을 개최하는 등 2022년 국내가입, 2023년 국제가입을 목표로 다양한 교류·협력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K-water 운문권지사 물사랑나눔단 방역물품 기탁]

 

청도군(군수 이승율) 운문면은 지난 28일 K-water 운문권지사 물사랑나눔단(단장 추연길)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물품 기부를 통하여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양성훈 주무관에 따르면 물사랑나눔단은 회원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어려운 이웃과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실천을 해오고 있다.

금년에 추진한 봉사활동으로는 8월경 하천변 행락쓰레기 수거에 참여하여 깨끗한 운문만들기에 앞장썼으며, 그밖에 식수가 고갈된 오지마을에 생수를 지원하는 등 많은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 날 배부된 방역물품을 저소득층 등 물품이 필요한 대상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청송문화관광재단 『옛 사진 전시회‘좋은 날’』개최]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윤경희)은 9월 29일(수)부터 10월 4일까지 6일간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옛 사진 전시회 ‘좋은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가 열리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청송군이 새로운 볼거리와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파천면 신기리 일원의 136,000m²(약 4만 2천평) 부지에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으로, 많은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지역의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
 
김지환 담당에 따르면『옛 사진 전시회 ‘좋은 날’』은 5회째를 맞는 근현대 기록 사진전으로, 청송군의 옛 모습을 포함한 지역의 근현대 생활사, 문화재를 담은 옛 사진 약 100점을 전시해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들과 내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경희 이사장(청송군수)은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방문하셔서 백일홍 꽃밭을 보시며 힐링하시고, 이와 함께 옛 청송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감상하시며 가을 정취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