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20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깔끔 육수&오동통 면발 생칼국수 3,900원…먹킷리스트, 도삭면 중식당
[생방송투데이 맛집] 깔끔 육수&오동통 면발 생칼국수 3,900원…먹킷리스트, 도삭면 중식당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0.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1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맛있GO 싸다GO-깔끔한 육수 오동통한 면발! 3,900원 생칼국수(오대쌀 김밥 홀로 생칼국수) △자족식당-시골 레스토랑 꽉 채운 사과향기(해플스 팜사이더리) △먹킷리스트-휙휙 나르는 면발! 도삭면(건륭산시도삭면, 도삭면공방) 등이 방송된다.

◆ <맛있GO 싸다GO> 깔끔한 육수에 오동통한 면발! 3,900원 칼국수 편에서는 서울 양천구 ‘오대쌀 김밥 홀로 생칼국수’를 찾아간다. 

▷ 오대쌀 김밥 홀로 생칼국수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목동중앙남로), 목사랑시장 내에 있는, 무방부제의 천연 수제면발을 자랑하는 칼국수 맛집. 수제비와 팥칼국수, 오대쌀 김밥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수제 면발답게 쫄깃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홀로 생칼국수 3,900원, 칼만둣국 4,9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수요일 휴무

◆ <자족식당> 시골 레스토랑을 꽉 채운 사과향기의 정체는? 편에서는 경남 거창군 ‘해플스 팜사이더리’를 소개한다.

▷ 해플스 팜사이더리 :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갈지2길)에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팜사이더리(Farm Cidery)이다. 사이더리란 애플사이더(Apple cider)를 만드는 양조장을 일컫는 말로 우리가 대게 음료수로 알고있는 '사이더'는 사실은 사과로 만든 알코올 3~6% 정도의 가벼운 발포성 사과 발효주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사과사이다, 사과함박스테이크, 사과카레라이스, 사과고르곤졸라, 사과디저트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공휴일 12:00-20:00. 연중 무휴

◆ <먹킷리스트> 휙휙 나르는 면발! 도삭면을 아시나요? 편에서는 인천 남동구 ‘건륭산시도삭면’과 서울 송파구 ‘도삭면공방’을 소개한다. 

도삭면(刀削麵)은 중국의 전통 면요리 중의 하나로 중국어로 다오샤오몐이라고 한다. 중국 산시 지역의 국수 요리로, 반죽을 도마 등에 붙인 뒤 어깨에 대고 칼로 대패질하듯 깎아 삶아내는 면 요리 기술이다.

▷ 건륭산시도삭면 :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예술로)에 있는, 소고기 도삭면과 딤섬 등으로 유명한 중식당이다.

- 오늘메뉴 : 소고기 도삭면, 꿔바로우, 소룡포, 가지덮밥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도삭면공방 : 서울 송파구 잠실동(백제고분로7길)에 있으며 각종 도삭면, 딤섬 등 전통 중국요리로 잘 알려진 중식당이다.

- 오늘메뉴 : 짜장 도삭면, 구채교
- 영업시간 : 매일 11:00-22:30. 연중무휴

◆ <자연인> ‘산이 나더러 들꽃이 되라 하네’ 편에서는 자연인 제순희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