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1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가평군 군위군 안양시
[지자체 투데이] 가평군 군위군 안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0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0월 29일(금) 가평군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희망나눔분과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사례관리 담당을 맡고 있는 희망나눔분과 위원을 대상으로 신용회복위원회 ‘금융교육’과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체험’등으로 진행되었다.
 
금융교육은 신용회복위원회 박선호 강사의 강의로 ▲신용의 정의 ▲올바른 신용관리 방법 ▲채무조정제도를 활용한 신용회복 ▲신용회복위원회에 대한 내용구성으로 지역사회 저소득층 경제적 지원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공예 프로그램은 친환경 목재를 활용한 LED전등(행복등) 만들기로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가정 내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장소를 찾은 지병록 복지정책과장은 “위드 코로나로 전환을 준비하는 시기에 앞장서 복지사각지대의 경제, 정서 문제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워크숍을 기획하고 준비해주신 희망나눔분과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워크숍으로 분과위원님들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희망나눔분과 소속 민·관 위원은 가평군 희망나눔팀 주무관, 가평군희망나눔팀 사례관리사 5명, 가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평군노인복지관, 가평군드림스타트, 가평군장애인복지관, 가평군자살예방센터, (사)가평군자원봉사센터의 사례관리 관련 실무자들로 구성되어 지역 내 복지 현안에 대한 논의와 자원 발굴·연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시행계획 모니터링, 분과사업 등을 수행한다.
 
생활의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한 주민 또는 긴급 생계 도움이 필요한 가평주민은 읍·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대해 궁금하거나 건의할 사항이 있는 주민은 홈페이지 또는 협의체 사무국을 통해 소식을 알 수 있다.

 

 


[군위군, 2021 경북 사랑의 열매 유공자 포상]

 

군위군(김영만 군수)은 지난 1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2021 경북 사랑의 열매 유공자에게 포상을 전수했다.

도지사 표창을 받은 사공은자는 군위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장으로서 이웃돕기 성금 모금, 착한가게, 착한 일터 등의 다양한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또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을 받은 홍유근은 고령의 노인으로서 어려운 생활 속에서도 1여 년간의 용돈을 모아 기부에 참여하는 등 그 선행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신 두 분께 감사드리며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최대호 시장, 위드코로나 시대 공직자의 역할 강조, 창의행정 주문]

 

최대호 안양시장이 공무원들 스스로 변화하려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11월 1일 2년 만에 시청강당에서 열린 11월 월례조회를 주재해, 뱀이 허물을 벗듯이 공무원들은 낡은 사고방식에서 탈피해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야 하고, 탁상공론이 아닌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마음으로 소통과 적극행정을 주문했다.
 
계획을 계획에서 그치지 말고 실천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하고, 공무원은‘갑’이 아닌‘을’로서  선택받은 신분을 시민에게 되돌려 줘야 한다는 점도 덧붙였다.
 
최 시장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됐는데 그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한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 까지 흔들림 없는 행정을 당부했다.
 
공약사업의 높은 이행율과 기관수상(30회) 및 응모채택(82건) 등 많은 성과를 낳았는데 이 역시 위기를 기회로 만든 직원들과 지지를 보내준 시민 덕분이라는 점도 빼놓지 않았다.
 
최 시장은 수많은 성과 중에서도 GTX 인덕원 정차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 만약에 못했다면 역사의 죄인으로 남을 뻔 했다고 회고했다. 이와 아울러 함백산추모공원 개장,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 ESG평가 A등급, 청년창업펀드 921억원 조성, 코로나 대응 선도도시 평가 등도 빼놓을 수 없는 성과라고 밝혔다.

‘백성의 믿음이 없으면 나라가 존립할 수 없다’는 무신불립(無信不立)이란 말처럼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위드코로나시대에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모두에게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인사말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모범공무원과 사업에서 탁월함을 나타낸 25명이 최 시장으로부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