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6 22:05 (월)
 실시간뉴스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송파구, 구로구, 강남문화재단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송파구, 구로구, 강남문화재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청소년마을축제 포스터 [송파구 제공]
송파청소년마을축제 포스터 [송파구 제공]

■ ‘송파청소년마을축제’에서 끼와 재능 마음껏 펼쳐요!
- 송파구, 20일 ‘송파청소년마을축제’…무관중, 유튜브 생중계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오는 20일 오후 3시 송파 DNG홀(오금로 195)에서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송파청소년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송파청소년마을축제’는 송파구 민관협치위원회의 ‘with-더디가도 함께가는 세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청소년들이 열정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모아 축제 한마당을 기획했다.

축제는 청소년가요제(노래경연대회)와 청소년문화제(문학·미술 작품공모)로 진행된다.

먼저, 청소년가요제에는 사전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8팀이 현장에서 노래경연을 펼친다. 주제 제한 없이 자유롭게 경연한 후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4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청소년문화제에서는 온라인으로 사전 공모한 사진, 그림, 글, 시 등 문학·미술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문학과 미술 부문 각각 대상, 우수상 1명씩 총 4명을 시상한다. 이날 선정된 작품은 향후 구의 청소년활동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민관협치위원회의 사업 성과공유, 밴드 메이킹 프로젝트 및 버스킹 영상 감상, 다양한 축하 댄스공연도 함께 만날 수 있다.

20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되지만, 송파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함께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이번 ‘송파청소년마을축제’를 통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러브 유어 디포_강남 파빌리온 [강남문화재단 제공]
러브 유어 디포_강남 파빌리온 [강남문화재단 제공]

■ 강남문화재단, ‘공공미술 프로젝트-러브 유어 디포_강남 파빌리온’ 진행
- 18일부터 수서동 궁마을 공원서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은 ‘러브 유어 디포_강남 파빌리온(LOVE YOUR DEPOT_Gangnam Pavilion)’을 수서동 궁마을 공원에서 오는 18일부터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러브 유어 디포_강남 파빌리온(LOVE YOUR DEPOT_Gangnam Pavilion)’은 강남구와 강남문화재단이 ‘이주요’ 작가와 3자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예술인들에게는 작품 활동 기회를, 지역주민들에게는 일상에서 문화 향유를 제공하기 위하여기획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일환이다.

‘러브 유어 디포_강남 파빌리온(LOVE YOUR DEPOT_Gangnam Pavilion)’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강남구와 강남문화재단이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협력한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대표작가 이주요를 필두로 보조작가 32명[박지호,김소현, 이동현, 김지수, 장은진, 전우경, 이신후(이상 팀디포작가), 석다슬, 김세은, 전우진, 문보람, 이누리, 이양희, 유한길, 노혜리, 이경훈, 양윤화, 이준호, 엄지은, 한우리, 박다솜, 김예지, 은재필, 백지원, 이기영, 김민지(김만지), 한지형, 정유진, 조은지, 이혜인, 이이내, 박진]과 행정 이호윤, 건축 및 시공 협력에 건축사 사무소 사이시옷 최승호 소장이 참여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문화정책팀(02-6712-05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구로3동이 지난달 29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과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로구 제공]
구로3동이 지난달 29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과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로구 제공]

■ 구로3동,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간담회 열어
- 10월 29일 구로3동주민센터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 구로3동이 지난달 29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과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로3동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매달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하는 KTL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구로3동주민센터에서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도명 KTL 사회적가치추진단 단장, 최철학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이정수 부위원장, 박용환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동섭 동장 등이 참석했다.

2016년 지원을 시작한 KTL은 매달 취약계층에게 온누리상품권이 전달될 수 있도록 꾸준히 후원금을 전하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후원금은 총 1억4457여만원에 달한다.

이동섭 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오랫동안 사랑을 베풀어주신 KTL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전달되는 성금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