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6:0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하루 1000장! 온양온천시장 삼색호떡집…밀양의 신비, 솥뚜껑토종닭볶음탕
[생방송오늘저녁] 하루 1000장! 온양온천시장 삼색호떡집…밀양의 신비, 솥뚜껑토종닭볶음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1.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673회에서는 △대박의 비밀 - 하루 1000장! 불난 호떡집의 비밀은? △소문 듣고 왔습니다 - 경상남도 밀양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 30년 만에 다시 뭉친 삼형제 △똑똑 건강정보 - 만병의 근원‘비만’탈출 비법 등이 방송된다.

◆ [대박의 비밀] 하루 1000장! 불난 호떡집의 비밀은?

찬바람 서늘하게 불어오는 딱 요맘때 생각나는 간식, 붕어빵, 호빵, 호떡의 계절이 돌아왔다! 그중에서도 오늘 만나볼 대박집은 온양 온천시장 안에 있다는데. 많고 많은 시장 간식들 가운데 오늘 대박난 집은 바로, 불난 호떡집이라는 말을 보여주는 온양온천 시장의 명물 호떡이란다! 

지나가던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3가지 컬러의 호떡! 노랑, 초록, 보라색 옷을 입었으니 사람들 호기심 발동 할 수밖에! 약 10년 전 웰빙이 한창 각광 받기 시작할 무렵 호떡에 색동옷을 입혔다는 윤해경 주인장! 직접 갈아서 씨를 걸러내 만드는 복분자즙과 녹즙기에 내리는 시금치즙, 단호박 가루를 이용해 호떡 반죽에 컬러를 입혔다는데.

이 호떡맛 보려 분당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찾아오는 손님이 있는가 하면 초등학교 때부터 제집처럼 드나들었다는 단골손님도 부지기수. 이 집 호떡의 또 다른 특징은 설탕물이 흐르지 않는다는 것!흐르지 않는 설탕물의 비밀을 찾아나선 담당PD, 과연 비법 찾기에 성공했을까?! 겨울철 대표 간식, 호떡으로 대박 난 곳을 찾아가 본다.

▷ 방송정보
- <온양삼색호떡> :충남 아산시 온천동(시장남길) 온양온천시장 내
- 메뉴 : 삼색호떡 (노랑, 초록, 보라색), 파랑꼬치어묵, 무색꼬치어묵 등
-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712회, 호떡) 소개

◆ [소문 듣고 왔습니다] 경상남도 밀양

소문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는 열정피디!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바로 경상남도 밀양! 오늘도 시작부터 냅다 등산을 하고 있는 그. 도착지는 다름 아닌 밀양 8경 중 하나로 불린다는 ‘만어사’! 말 그대로 ‘만 마리의 물고기’라는 뜻을 지닌 곳인데. 용왕의 아들을 따르던 물고기들이 크고 작은 돌이 되어 이곳을 가득 채우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단다. 

검정색의 돌이 약 500m가까이 펼쳐져 있는데, 이 돌을 두드리면 종소리가 난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이유를 알 수 없어 밀양의 신비로 불린다고. 근처에 닭볶음탕 맛집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간 열정피디! 

그런데 들어가자마자 마당에선 어마어마한 크기의 솥뚜껑이 끓고 있는데! 바로 ‘솥.뚜.껑 닭볶음탕’이 이곳의 대표 메뉴! 18호 이상의 엄청난 크기의 닭을 직접 손질하고 양념해 한 시간 이상 끓여 줘야 제맛이 난다는데. 이게 바로 밀양의 맛? 

다음은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찾아간 곳. 밀양에서 풍기는 이탈리아의 향. 바로 화덕피자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곳이라는데! 게다가 이곳은 펜션까지 겸하고 있어 워터슬라이드와 온수 수영장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단다.

▷ 방송정보

- 여울목 : 경남 밀양시 단장면 사연리(표충로)
- 메뉴 : 솥뚜껑토종닭볶음탕, 영양솥밥정식 등 (닭볶음탕은 예약 필수) 
- 영업시간 : 매일 11:30-20:00. 둘째, 넷째주 수요일 휴무

▷ 피자마을 밀양펜션 : 경남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구천2길), 밀양펜션
 - 화덕피자체험, 수영장 

◆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30년 만에 다시 뭉친 삼형제

의좋은 형제의 고장이라 불리는 충청남도 예산군의 작은 시골마을에는 유독 우애 좋기로 소문난 삼형제가 있다는데, 큰 형 장석호 씨를 비롯해 둘째 형 장석윤 씨 그리고 막내 장석근 씨다. 이웃들 사이에서도 부러움을 살 정도로 사이좋은 삼형제는 요즘 하수오 수확이 한창이라는데, 트랙터로 땅을 파낸 뒤 일일이 하수오를 수확하기 때문에 반드시 여럿이 뭉쳐서 함께 일을 해야 한단다.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지라 각자의 업무를 분담해서 서로의 속도를 맞춰 일을 해야 한다는데. 

부모님이 일궈놓으신 밭에서 농사를 이어가는 삼형제는 하수오 밭 한고랑마다 가족의 희로애락이 다 묻혀 있다고 말한다. 사실 삼형제가 모두 모인 지는 채 반년이 되지 않았다는데,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살면서 곰보다는 여우에 가깝게 됐다는 막둥이 석근 씨. 지난 6월, 30여년 만에 고향에 자리를 잡게 되면서 삼형제가 다시 뭉쳤단다.

시골생활이 아직 낯선 막내 석근 씨는 심마니로 묵직하게 농사만 하는 전형적인 농사꾼 큰 형 석호 씨와 다양한 농사를 지으면서 얻은 실무경험으로 농사에 한 몫 하는 둘째 형 석윤 씨를 도와 농장에서 잔심부름을 하며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는 데 힘을 쓰고 있다는데~ 한 마을에 다시 뭉친 삼형제가 함께 농사짓는 하수오 농장을 찾아가 본다.

▷ 장씨삼형제예산토종하수오 농장

◆ [똑똑 건강정보] 만병의 근원‘비만’탈출 비법

인간의 수명을 최고 20년까지 단축시키는 '비만'은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질병'이지만, 단순히 살이 쪘다고 치부하는 이가 많다. 하지만 이제는 비만에 대해서도 질병으로 인식하고 경각심을 가져야 할 때! 미국의학협회지에 따르면 젊을 때부터 비만한 사람은 수명이 5~20년 단축, 이는 담배가 수명에 미치는 영향과 맞먹는 어마어마한 수치인데…. 

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한 후 식이요법 그리고 운동으로 무려 25kg를 감량했다는 박민주 주부! 약 88kg에 달하던 그는 중년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폭풍 체중 감량에 성공해 요즘 핫한 '바디프로필' 촬영을 할 정도로 환골탈태 했다는데. 

그녀가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체중감량에 성공하는데 도움을 받은 천연 식품이 있다는데 바로, 시서스! 한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식탐 및 식욕과 관련 있는 ‘3대 비만 호르몬’을 개선하여 체지방과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중년의 나이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박민주 씨를 만나 다이어트 성공 비법을 알아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