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5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담양군 부안군 신안군
[지자체 투데이] 담양군 부안군 신안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14 09: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 제9회 담양 송순문학상 수상자 선정] 

김나비 시인
김나비 시인

 

담양군 송순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문순태)는 최근 후보작 심사회를 열고 제9회 송순문학상 제9회 담양송순문학상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담양송순문학상은 면앙 송순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지역 문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공모에는 총 50편(시 37, 소설 13)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대상(상금 2,000만 원)에 김나비 시인의 ‘소쇄원에서 쓰는 간찰(簡札)’이, 우수상(상금 1,000만 원)에 강대선 작가의 ‘오동의 향기’가 각각 선정됐다.

대상작인 시 ‘소쇄원에서 쓰는 간찰(簡札)’은 전체적으로 균일한 수준과 안정적인 어법이 믿음을 주었으며 인문지리를 육화된 방식으로 형상화함으로써 상투성을 극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만장일치의 지지를 받았다.

또한 우수작 소설 ‘오동의 향기’는 송순의 사화가의 문헌자료 한 줄을 유려한 문장력과 탄탄한 이야기 구조로 직조해 내는 저력에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에 선정됐다.

문순태 송순문학상운영위원장은 “담양의 역사와 자연을 담은 작품을 창작해 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담양만의 지역적 소재를 담은 뛰어난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안군, 2021 송년음악회 17일 부안예술회관 개최]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코로나19 일상회복을 기원하며 군민을 위로하기 위해 오는 17일 저녁 7시 30분 부안예술회관 2층 공연장에서 2021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히트곡 ‘오라버니’를 부른 인기 트로트 가수 금잔디와 트롯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 마리아·‘미스터트롯’ 이도진·‘전국트롯체전’ 정다한, KBS 인간극장에도 출연했던 얼짱가수 정삼이 출연하고 개그맨 김종석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관람권은 오는 10일 오전 9시부터 부안예술회관 1층 관리사무실에서 1인 5000원으로 현장 판매할 예정이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를 한 부안군민만 1인 2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패스를 적용해 코로나19 예방 백신접종 완료자만 입장 가능하며 거리 두기 좌석제, 관람객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관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공연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신형아 문화체육시설사업소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군민들을 위해 문화공연으로 힐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일상회복을 바라는 군민들이 조금이나마 근심 걱정을 잊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04섬 신안갯벌에 붉게 물들인 칠면초와 해홍나물의 절경]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신안갯벌에 세계유산을 축복하는 레드카펫이 펼쳐졌다고 밝혔다.

가을을 지나 매서운 바람이 부는 한겨울로 접어들면서 추운 날씨 속 우리의 마음을 따듯하게 달래줄 자주빛과 붉은빛으로 갯벌이 화려하게 옷을 차려입으며 비단물결의 장관을 마주했다.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신안갯벌은 넓은 갯벌과 뛰어난 자연성을 기반으로 한 많은 염생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이러한 염생식물 중 갯벌을 붉게 물들이는 대표적인 염생식물로는 칠면초와 해홍나물, 함초로 잘 알려진 퉁퉁마디가 있다.

염생식물은 오래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활용되어 온 자연의 선물로서 경제적인 가치 뿐 아니라 관광상품으로서의 가치도 매우 높게 평가된다. 더불어 최근 국제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탄소중립에 있어서 대기중의 탄소를 흡수하여 갯벌로 저장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염생식물 군락지는 갯벌과 해양 생물들의 산란처로서 해양수산자원의 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자연유산이자 생물권보전지역, 람사르습지로 지정된 신안갯벌은 펄갯벌, 혼합갯벌, 모래갯벌, 염습지, 해안사구, 조수해빈 등 다양한 서식지를 기반으로 많은 염생식물이 서식하는 지역으로 종다양성이 높고 생태계 우수성이 매우 뛰어나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신안갯벌은 다양한 서식지를 기반으로 염생식물이 자라날 수 있는 천혜의 보고이자 전 세계에서 최고로 선정된 세계 1위 우수 관광지역이다.”면서, “갯벌생태계 복원사업과 염생식물 조성사업 등 자연생태계의 보전과 갯벌유산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통해 국비예산 확보와 세계최고의 우수관광지역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까칠녀 2021-12-14 12:35:44
미스트롯2 마리아님의 아름다운 미래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