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05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오천만의 곱창, 마라곱창전골·소곱창전골&대창굽닭…1++등급 아홉소전골
[생방송투데이 맛집] 오천만의 곱창, 마라곱창전골·소곱창전골&대창굽닭…1++등급 아홉소전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0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70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의 곱창-마라곱창전골(진지아), 소곱창전골(대창굽닭) △리얼 맛집-1++(9)등급 소 한 마리 다 넣었소, 아홉소전골(원기옥), 그리고 △여행본능 섬-섬시 세끼! 만찬의 섬(거제시 이수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섬시 세끼! 만찬의 섬 ‘경남 거제시 이수도’로 여행을 떠난다.

▷ 이수도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에 딸린 섬으로, 멸치잡이 권현망이 들어와 마을이 부유해지자 바닷물이 이롭다 하여 ‘이로운 물의 섬’이라는 뜻으로 이수도라 붙였다고 한다. 이수도는 이물도, 학섬이라고도 부른다. 이수도는 거제의 동쪽에 있는 섬으로 거제 대금산에서 내려다보면 한 마리의 학이 북쪽을 향해 날아가는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한다. 거제도의 시방마을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다.

▷ 이수도 해변민박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이수도길)에 있는 민박집이다.
▷ 이수도 둥지민박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이수도길)에 있는 민박집이다.

◆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의 곱창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진지아’와 성북구 ‘대창굽닭’을 소개한다.

▷ 진지아 : 서울 송파구 송파동(백제고분로41길), 석촌호수 주변 주택가에 위치한 중국요리 맛집이다.

- 오늘메뉴 : 마라곱창전골 / 그 외 삼선해물누룽지전골, 마라상궈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368회, 마라곱창전골), 2TV생생정보(973회, 마라곱창전골/장수면), 밥블레스유(42회, 중국가정식), 생방송투데이(2284회, 마라전골)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곳이다.

▷ 대창굽닭 : 서울 성북구 동선동1가(동소문로20나길)에 있는, 성신여대 근처 맛집이다. 대표메뉴는 대창굽닭과 소곱창전골이다. 

- 메뉴 : 대창굽닭(대창+순살닭+염통+우동), 소곱창전골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3:59

◆ <리얼 맛집> 1++(9)등급 소 한 마리 다 넣었소, 아홉소전골 편에서는 서울 성동구 ‘원기옥’으로 안내한다.

▷ 원기옥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아차산로17길)에 있는 한식 맛집이다. 이 가게에서 사용하는 원육은 1++ 특상 한우만을 고집하며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내장을 포함한다고 한다.

- 메뉴 : 원기옥 보양전골, 낙지‘s지 볶음, 원기반, 홍탕, 곰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김PD가 떴다> 혹한의 사투! 거제바다 대구 잡이 편에서는 경남 거제시 ‘어부의 만찬(부영호’를 찾아간다. 

▷ 이수도 어부의 만찬 (부영호) : 경남 거제시 시방리(이수도길)에 있는 1박3식을 제공하는 민박집이다. 이수도에서 직접 갓 잡은 싱싱한 회와 해물들로 이루어져 도심에서 쉽게 맛 볼 수 없는 밥상을 만나 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