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05 (금)
 실시간뉴스
골목길 여행 네 번째 상수동, 화려한 홍대의 이면을 만나다
골목길 여행 네 번째 상수동, 화려한 홍대의 이면을 만나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1.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n B
피자와 파스타를 비롯하여 스테이크와 그릴 요리까지 정통 이탈리아 맛을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안 캐주얼 비스트로 플랜 비는 스테이크 피자, 토마토 파스타 등의 메뉴로 블로거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탄 지 오래다. 정통 이탈리아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플랜 비에서는 어떤 메뉴를 골라야 할지 메뉴판을 보면서 고민할 필요가 없다. ‘셰프 스페셜’을 주문하면 되기 때문. 셰프 스페셜은 그날의 재료로 메뉴판에 없는 음식을 만들어주는 특별한 메뉴다. 무엇보다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여 먹고 싶은 음식을 만들어준다는 점이 이곳만의 차별화된 메리트다.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모든 메뉴에 부가세가 붙지 않아 맛있는 음식을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편안한 분위기에서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플랜 비를 방문해보자.
ADD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146-19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평일),
오전 11시 30분~오전 12시(주말)
TEL 02-322-3668

 

 

 

카페 꼼마
출판사 문학동네에서 운영하는 북카페인 카페 꼼마는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기존 북카페들과 달리 활기찬 기운이 가득한 곳이다. 책 읽는 사람들 눈치를 보며 조용히 하지 않아도 되고, 판매하는 디저트 또한 기대 이상으로 훌륭하다. 특히 피칸 밀페유나 티라미수는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벽장에는 문학동네를 비롯한 여러 출판사의 신간과 소설, 에세이 등 다양한 책들이 가득하다. 게다가 문학동네의 중고서적을 50% 할인해서 판매한다니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러 보면 좋은 곳이다.
ADD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8-27
OPEN 오전 11시~오전 12시 (월~목·일), ~오전 1시(금·토)
TEL 02-323-8555

 

 


르쁘띠푸
작은 오븐이라는 뜻을 지닌 르쁘띠푸는 프랑스에서 유학한 셰프가 선보이는 진하고 깊은 풍미의 프랑스 정통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디저트 카페다. 인공적인 향이 아닌 재료 자체의 맛과 향으로 만들어낸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와 마카롱, 아이스크림은 디저트를 맛보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디저트 전문 카페답게 14가지 종류의 마카롱을 비롯하여 타르트나 작은 과자, 케이크, 아이스크림과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달콤한 디저트의 유혹에 빠졌다면 베르사유의 궁전이 떠오르는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르쁘띠푸에서 디저트를 즐겨보자.
ADD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86-37 2층
OPEN 오전 11시~오후 11시(월~목), ~오전 12시(금·토), 오후 1시~오후 10시(일요일)
TEL 02-322-2669

 

 

 


호시탐탐 
홈메이드 도시락을 선보이던 호시탐탐이 얼마 전 밥도 먹고 술도 마실 수 있는 술집으로 변신했다. 커피와 술도 마시고 싶고, 밥도 먹고 싶은 사람들의 다양한 성향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멀티 공간으로 재탄생한 것. 홈메이드 도시락을 좋아했던 이라고 실망하기엔 아직 이르다. 예전 홈메이드 도시락 메뉴 몇 가지는 술안주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시즌별로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이며 맛있는 술집으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특히 꾸밈없는 빈티지 인테리어와 손님과 직원 간의 격이 없는 프리한 분위기는 홍대 특유의 자유롭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ADD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4- 11
OPEN 오후 5시~오전 3시(일요일 휴무)
TEL 02-333-0260

 

 

달콤한 거짓말 
달콤한 거짓말은 신라호텔 출신 파티셰가 직접 만드는 14~15가지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파이와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동경슈 등은 아직도 신라호텔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로 진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초콜릿과 산딸기의 상큼한 조화가 색다른 자허 토르테와 캐러멜이 들어 있는 동경슈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허기를 달래줄 파스타와 스파게티, 피자 등의 식사를 비롯하여 와인과 간단히 곁들일 수 있는 안주나 샐러드도 판매하고 있으니 달콤한 거짓말에서 맛있는 식사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는 시간을 가져 보자.
ADD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17-11
OPEN 오전 11시~오전 12시(월~목), 오전 11시~오전 1시(금·토·일)
TEL 02-3141-33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