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20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물의 나라 필리핀·방글라데시, 신기한 매력 속으로
[세계테마기행] 물의 나라 필리핀·방글라데시, 신기한 매력 속으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3.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3월 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우리와 가깝고 친근한 아시아 나라를 찾아가는 ‘스페셜 – 따뜻해서 좋아, 아시아’ 4부가 방송된다. 

우리나라와 가깝고 친근한 아시아의 여러 나라들! 정 많은 사람들과의 가슴 따뜻한 만남이 기다린다.

짜릿한 높이의 고원에서 즐기는 기상천외한 여행! 남다른 코스로 떠나본다, 동남아고원.
희귀한 동물들과의 가슴 따뜻한 교감! 푸른 자연의 삶을 경험하다, 동말레이시아.
가슴 시원하고 짜릿한 물의 나라!우리가 몰랐던 새로운 매력의 베트남 & 방글라데시 & 필리핀.
동양화를 찢고 나온 듯 한 폭의 그림 같은 명산! 두 눈을 의심하게 되는 웅장한 중국 명산.

생각만으로도 좋은 아시아 여행, ‘따뜻해서 좋아, 아시아’. 상상 그 이상의 오감만족. 여정을 시작해본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따뜻해서 좋아, 아시아’ 4부에서는 ‘신기해서 좋아, 물의 나라’ 편이 방송된다. 이날도 구본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교수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따뜻해서 좋아, 아시아 4부 ‘신기해서 좋아, 물의 나라’ / EBS 세계테마기행
따뜻해서 좋아, 아시아 4부 ‘신기해서 좋아, 물의 나라’ / EBS 세계테마기행

■ 신기해서 좋아, 물의 나라 - 3월 3일 저녁 8시 40분

아시아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활기 넘치는 물의 나라로 떠나본다! 푸른 바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섬나라, 필리핀(Philippines)! 벵골만 연안과 강을 따라 살아가는 나라, 방글라데시(Bangladesh)! 두 나라의 신기한 매력 속으로!

이 수(水)려한 나라 중 첫 번째로 닿은 곳은 달콤한(?) 언덕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 필리핀의 보홀(Bohol)이다. 초콜릿이 비처럼 쏟아져 내리면 이런 모습일까? 갈색의 원뿔형 언덕, 초콜릿힐(Chocolate Hills)은 해저지형이 융기되면서 오랜 시간 풍화작용을 거쳐 형성된 곳!

독특한 모양의 언덕만큼이나 생소한 동물을 찾았다! 바로 엄지손가락만한 몸집의 필리핀안경원숭이(Philippine Tarsier)! 커다란 안경을 쓴 듯한 외모는 신기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뽐낸다.

필리핀 세부의 동남쪽에 있는 작은 마을, 오슬롭(Oslob)에서는 절벽에 샤랄라한 커튼을 쳐놓은 듯, 부드럽게 떨어지는 투말록폭포(Tumalog Waterfalls)와 세상에서 가장 큰 어류, 고래상어(Whale Shark)를 볼 수 있다. 잊지 못할 고래상어와의 만남, 그 짜릿한 경험을 뒤로 하고 또 다른 물의 나라, 방글라데시(Bangladesh)로 향한다.

방글라데시 제1의 무역항, 치타공(Chittagong)에는 나타났다 사라지는 시장이 있다?!

기차 철로 위에 늘어선 수많은 노점들이 장사를 하다가 기차 경적소리가 들리면 몸을 피한다.
방글라데시의 색다른 일상 또 하나! 과거, 세계 전역에서 행해졌지만, 지금은 이곳에서만 이루어지는 수달 낚시! 척박한 자연에서 살아남기 위한 현지인들의 독특한 삶의 방식을 만나 본다.

신기했던 수달과의 낚시를 끝내고 도착한 곳은 칸자한알리(Khan Jajan Ali) 연못. 사람들이 신성하게 여기는 성지로 특별한 대접을 받는 악어가 산다. 제대로 물 만난 아시아 물기행! 그 시원한 여정에 풍덩 빠져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