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20 (월)
 실시간뉴스
[TV쇼 진품명품] 구운몽도 8폭 병풍·성인 만화책 등 의뢰…구잘·이호섭·김나니 ‘쇼감정’
[TV쇼 진품명품] 구운몽도 8폭 병풍·성인 만화책 등 의뢰…구잘·이호섭·김나니 ‘쇼감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3월 6일, 일요일) KBS ‘TV쇼 진품명품’ 1314회에서는 △구운몽도 8폭 병풍 △토기 주전자 △성인 만화책 등이 의뢰품으로 나온다.

‘TV쇼 진품명품’은 민간에 소장되어 있는 숨어있는 우리 문화재를 발굴해 그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 문화재의 보호의식을 고취시켜 잘 보존토록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구운몽도 8폭 병풍 / KBS ‘TV쇼 진품명품

■ 구운몽도 8폭 병풍

이날 첫 번째 의뢰품은 구운몽도 8폭 병풍이다.
 
서포 김만중이 유배 당시 집필한 <구운몽>이 여덟 폭의 그림으로 재탄생했다는데….

<구운몽>은 조선시대 최고 인기를 누렸던 소설로 주인공 성진의 하룻밤 꿈을 통해  부귀영화의 덧없음을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구운몽도는 <구운몽>의 긴 내용 중 작가가 인상 깊게 본 장면만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 과연 의뢰품에는 어떤 장면이 담겨있을지 녹화장을 떠들썩하게 만든 의뢰품의 추정 감정가는 과연 얼마일지… TV쇼 진품명품에서 공개된다.

토기 주전자 / KBS ‘TV쇼 진품명품

■ 토기 주전자

두 번째 의뢰품은 토기 주전자다.
 
큰 박물에서나 볼 법한 희소성 있는 주전자 모양 토기, 토기를 빼곡히 뒤덮은 독특한 문양은 쇼감정단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는데….

감정위원도 칭찬을 아끼지 않은 의뢰품, 세밀하고 독특한 토기의 문양은  도대체 어떻게 만든 것인지  TV쇼 진품명품에서 알아보자.

성인 만화책 / KBS ‘TV쇼 진품명품

■ 성인 만화책

세 번째 의뢰품은 성인 만화책이다.
 
청소년 구독 불가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던 성인 만화들! 

만화계의 거장 고우영의 <임꺽정>과 50만 부의 판매 기록을 세운 <수호지> 강철수의 <사랑의 낙서> 등 그때 그 시절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성인 만화책 10종을 준비했다.

추억의 불러일으키는 그 시절 인기 성인 만화, TV쇼 진품명품에서 만나보자.

한편 이날 쇼감정단으로는 방송인 구잘, 작곡가 이호섭, 국악인 김나니 씨가 출연한다.

전문 감정위원은 진동만 그림 감정위원, 김경수 토기 감정위원, 김영준 근대유물 감정위원 등이 출연한다. 

1995년 첫 방송 된 ‘TV쇼 진품명품’은 세월 속에 묻혀있던 진품, 명품을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의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고미술품의 진가를 확인하는 KBS 1TV 교양 프로그램으로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방송.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KBS ‘TV쇼 진품명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