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5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성군 의정부시 파주시
[오늘의 지자체] 고성군 의정부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3.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중대 재해 예방 위한 안전 점검 시행]

 

백두현 고성군수는 3월 3일 반다비 체육 문화센터 건설 현장을 방문해 중대 재해 예방과 안전관리 실태 확인을 위한 현장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날 안전 점검은 중대 재해로부터 안전한 고성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안전 관리체계 점검과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 방문한 백 군수는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을 강조하면서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백두현 군수는 “건설 현장은 안전이 가장 중요한 곳이다”며 “공사장뿐만 아니라 주변 현장까지 위험 요소를 수시로 확인해서 현장 작업자의 안전과 주민 불편을 해소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반다비 체육 문화센터는 장애인을 비롯한 많은 군민께서 앞으로 이용할 시설인 만큼 튼튼하고 안전하게 지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중대 재해 예방 전담부서를 설치해 군 관리 사업장과 중대 재해 대상 시설물에 대한 안전 체계를 만들고 종사자 안전을 위한 안전·보건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고 위험성이 높은 현장 위주로 위험성 평가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2022년 고성군 청소년 시설 프로그램 운영 강사모집]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센터장 설영일)은 욕구 조사 결과를 반영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3월 4일부터 3월 11일까지 청소년 및 성인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할 전문 강사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을 비롯해 △고성동부청소년센터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등 관내 5곳의 청소년 시설에서 운영될 프로그램의 강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인력풀 구성도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 강좌(요리, 제과·제빵 등 12개 과정 12명), 성인강좌(바리스타 등 6개 과정 6명)의 전문 강사모집과 고성군 관내 청소년 시설 5개소에서 개설이 예정된 25개 과정의 강사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선발된 강사들은 4월부터 전문 강사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으며, 인력풀 구성을 통해 구축된 다양한 과정의 인프라를 활용해 향후 다양하고 전문적인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반을 만들 예정이다.

강사모집에 대한 기타 상세 문의는 고성군 홈페이지 및 고성군청소년센터“온”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의 사업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시, 2022년 3월 확대간부회의 pc영상회의로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3월 4일 오전 8시, 스마트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2022년 3월 확대간부회의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시장, 부시장, 국·단·소장 및 권역 국장, 부서장 등 80여 명이 참여하여 국별 현안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주민이 주최가 되어 사업을 제안하고 직접 추진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과 관련하여 주민의 자긍심과 성과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난 2월 18일에 취임한 안동광 부시장은 올해 우리 시의 최우선 목표를 청렴도 향상으로 언급하면서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에 따른 부서 세부계획 수립 및 이행 철저를 강조했다.

한편 안병용 시장은 오미크론 감염 확산세가 가파른 가운데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와 관련하여 전 직원의 노고에 격려를 표하고, 차질없는 선거업무 수행을 위한 공직자 개개인의 개인방역 및 선거종사자로써 임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의정부가재울도서관, 상반기 문화강좌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가재울도서관은 3월 29일부터 5월 26일까지 상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강좌는 정보소외계층, 어르신, 초등학생,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총 5개의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문맹 탈출은 키오스크 강좌와 스마트폰 강좌로 각 8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문화에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0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 초록빛 정원 식물테라피는 가재울도서관의 특별한 공간인 초록빛 정원에서 식물로 원예아트를 하며 치유할 수 있는 강좌이다. 5회의 강좌 동안 어르신들에게 초록과 함께하는 힐링타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등3~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너도 할 수 있어! 오일파스텔 강좌는 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직접 오일파스텔의 특징과 사용법을 익히고 회화작품까지 완성해볼 수 있다.

일반 성인과 함께하는 프랑스 자수는 프랑스 자수의 기본적인 스티치 기법을 익히며 실생활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핸드메이드 소품을 만들어 보는 강좌이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프랑스자수의 매력을 느끼고 작품을 완성해볼 수 있을 것이다.

수강 신청은 3월 14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정보소외계층 강좌인 디지털 문맹 탈출-키오스크, 디지털 문맹 탈출-스마트폰과 어르신 대상 초록빛 정원 식물테라피는 선착순 전화접수이며, 어린이 대상 너도 할 수 있어! 오일파스텔 강좌와 일반 성인 대상 프랑스 자수 강좌는 가재울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재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문화예술인을 위한 공연장 대관료 지원]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공연 또는 전시회 개최 시 관내 등록 공연장(전시장) 대관료의 90%를 지원하는 대관료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이번 지원사업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 완화를 통한 공연·전시예술 활성화 및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관내 등록 공연장에서 공연・전시회 등을 계획 중인 전문예술법인, 일반예술단체 및 예술인(예술인증명 등록자)이며, 올해는 대상자를 생활예술단체·동호회까지 확대한다.

시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지역문화 발전기여도 및 최근 2년간 사업실적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이메일(ysy5278@korea.kr)로 신청하거나 파주시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귀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설 자리가 없는 예술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사업 대상을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파주시의 문화 예술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