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5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 거제시 고양시 안양시
[오늘의 지자체 ] 거제시 고양시 안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3.1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 3월 11일 위촉식 갖고 본격 활동]

 

거제시(시장 변광용)이 3월 11일 제4기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을 위촉식을 갖고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두 33명인 시민홍보단은 주부, 회사원, 자영업 등 다양한 직업과 나이대로 앞으로 10개월 동안 각각의 시각과 관점으로 바라본 거제의 숨은 매력과 아름다움 등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변광용 거제시장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시장님과의 대화, 시민홍보단 운영계획 설명 및 운영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한 홍보단은 “내 고향 거제를 알리는 시민홍보단에 선정되어 정말 기쁘고, 앞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거제를 알리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거제시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 직업으로 구성된 시민홍보단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거제의 매력을 알리는데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시민홍보단들이 가진 빛나는 아이디어로 매력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거제의 가치를 전세계로 알리는 선봉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며, 거제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거제시, 대형공사장 등 현장 점검..‘중대재해 예방 총력’]

 

-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공사장 안전점검
- 해빙기 재해 위험지 등 긴급한 사업 현장 확인·민원 청취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10일 회진지구 우수저류시설, 일운체육공원, 내일을 꿈꾸는 청년창업공간, 상문중학교 진입도로, 문동1지구 급경사지 등 5개소의 관내 주요 사업 현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지난 1월 27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공사장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과 의무사항 이행을 당부하는 등 재난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변 시장과 관계부서 공무원들은 이날 사업 진행 현황을 비롯 현장에서 안전시설물 설치 등 안전 관리가 철저히 이뤄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공사에 따른 주민 불편 사항과 민원 해소 방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해빙기를 맞아 사면붕괴, 낙석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우려하면서 공사감독과 현장근무자에게 선제적 안전 점검으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해 줄 것을 주문하고, 시민 편의를 위해 해당 사업이 적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변광용 시장은 “공사 현장에서는 작은 결함도 인명 및 재산의 심각한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선제적인 예방과 체계적인 안전계획 수립, 점검으로 사업장 관리에 만전을 기울여 달라”며 “거제시도 공공 공사현장의 꾸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통한 시민 안전 확보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이 날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4일 간 유교마을 농로개설 대상지와 씨릉섬 출렁다리, 행정타운, 아주 가정행복지원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등을 방문, 안전점검을 이어갈 계획이다.

 

 


[고양시, 임신부 신속항원검사키트 무상 지원]

 

- 11일부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령 가능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오는 11일(금)부터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임신부에게 신속항원검사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는 2월말 등원을 앞둔 어린이집과 노인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144,725개의 자가진단키트를 1차로 배부했다. 이후 시는 아동·장애인·정신 복지시설 이용자와 국민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비롯해 임신부들에게 3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신속항원검사키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취약계층 검사 키트 지원은 면역수준이 낮고 집단생활로 인해 감염 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계층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시는 우선 총 60만 7천개의 검사 키트를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임신부의 경우 1명당 10개(5주간 2회분)를 지급해 총 6만 7천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임신부는 3월 11일부터 3월 31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소재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자가진단 키트를 수령할 수 있다. 임신여부 확인을 위한 서류 및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 수령도 가능하다.

임신여부 확인을 위한 서류는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임신 확인서, 임산부 수첩 등이다. 대리수령은 가족(배우자, 직계존속 또는 형제자매)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가능하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태아의 건강과 직결된 임신부의 건강을 보호하고 감염취약계층의 안전을 지키는데 이번 신속항원키트지원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양시, 영유아 부모 970명 선정‘우리아이 첫 성교육’과정 운영]

 

-영유아 부모 950명 ▹유아기 부모 20명
-4월중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피 통해 온라인 강의

어린 자녀의 올바른 성 개념 발달을 위한 부모 성교육 기회가 마련된다.
 
안양시가‘우리아이 첫 성교육’과정을 개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970명을 선정해 교육하기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리아이 첫 성교육’은 영유아기와 유아기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로 나뉘어,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및 교육이 진행된다.
 
먼저 영유아 부모는 이달 15일 12시부터 신청이 가능해, 선착순 950명을 모집한다. 이에 대한 교육은 구성애 (사)푸른아우성 대표가 맡아 4월 9일(토) 오전 10:30부터 12:30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영유아기 자녀 성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이 주 내용이 된다.
 
이와 달리 보다 심화한 성교육 과정을 희망하는 유아기 자녀 부모는 4월 5일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 12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인원은 20명까지다.
 
이렇게 모집된 유아기 자녀 부모 20명은 이진 OU kids 대표강사로부터 4월 23일과 29일. 5월 14일과 21일 모두 네 차례 심화 성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자라나는 아이들의 성 ▹우리아이 성인지 감수성 ▹디지털시대의 성교육 ▹유아 성행동 문제 Q&A 등이 교육내용의 핵심이다.
 
최대호 시장은 어린 자녀의 바른 성가치관 확립에는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스스로 신체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양시, 중·고교 신입생 교복·체육복 구입비 올해도 지원]

최대호 안양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학생 한 명당 교복 30만원·체육복 7만원
-체육복 구입비 집중신청기간 운영 3. 2 ∼ 4. 22

안양시가 중·고교 신입생에 대한 체육복과 교복 구입비용을 올해도 지원한다.
 
새학기가 시작된 3월 2일 기준, 주민등록 상 안양 관내 거주하는 중·고교 1학년 입학생이 대상이다. 대안교육기관 신입생도 여기에 포함된다.
 
학생 한 명 당 체육복은 7만원, 교복은 30만원까지를 구입비용으로 각각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입학한 학교에서 해야 하며, 관외 지역 학교를 다니는 학생은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할 수 있다. 학부모나 보호자의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중복지원은 불가해, 타 사업이나 기관 등으로부터 교복과 체육복비를 지원받은 경우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이달 2일부터 시작해 체육복이 11월까지, 교복은 8월까지다.
 
특히 체육복비 지원은 시가 2020년 경기도내 지자체로는 첫 시행해 올해로 3년째 시행된다.
 
체육복과 교복 구입비용을 지급받게 되는 신입생은 9천8백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학교교육에 기본이 되는 체육복과 교복 구매비용을 지원하여 보편타당한 공교육 시대를 열어가고자 한다”며, 해당 학생들은 빠짐없이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