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35 (일)
 실시간뉴스
박보영·김영광 ‘너의 결혼식’…기억하세요? 당신의 첫사랑을 [한국영화특선]
박보영·김영광 ‘너의 결혼식’…기억하세요? 당신의 첫사랑을 [한국영화특선]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3.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결혼식’ 포스터 / EBS 한국영화특선

오늘(3월 20일, 일요일) 밤 EBS 1TV ‘한국영화특선’에서는 이석근 감독 멜로·로맨스 영화 <너의 결혼식>가 방영된다.

박보영(환승희), 김영광(황우연) 주연, 강기영(옥근남), 고규필(구공자), 장성범(최수표), 차엽(이택기), 서은수(박민경), 배해선(승희 母) 등이 열연한 영화 <너의 결혼식>는 2018년 8월 개봉해 누적관객 282만969명을 동원(KOBIS(발권)통계 기준)했다. 상영시간 110분, 12세 이상 관람가.

◆ 시놉시스 : 기억하나요? 당신의 첫사랑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박보영)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 승희를 졸졸 쫓아다닌 끝에 마침내 공식커플로 거듭나려던 그때! 잘 지내라는 전화 한 통만 남긴 채 승희는 사라져버리고, 우연의 첫사랑은 그렇게 막을 내리는 듯했다. 1년 뒤, 승희의 흔적을 쫓아 끈질긴 노력으로 같은 대학에 합격한 우연. 그런데 그의 앞을 가로막은 건… 다름 아닌 그녀의 남자친구! 

예술로 빗나가는 타이밍 속에 다사다난한 그들의 첫사랑 연대기는 계속된다!

‘너의 결혼식’ 스틸컷 / EBS 한국영화특선

◆ 해설 : 첫사랑의 공감대와 건축이라는 이색적 소재를 접목시켜 410만 명의 관객을 사로잡은 <건축학개론> 이후 6년 만에 찾아온 첫사랑 로맨스로 반가움을 더하는 <너의 결혼식>은 고등학생부터 사회 초년생까지 이어지는 두 남녀의 연대기를 유쾌한 터치로 그려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승희를 향한 마음만은 늘 한결같지만 고등학교, 대학교, 사회인이라는 환경의 변화에 따라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는 우연의 첫사랑 이야기는 시간의 흐름만큼이나 다채로운 사건과 드라마로 극을 채우며 기존 로맨스 영화와는 또 다른 신선함을 전한다.

명실상부 로맨스 퀸 박보영과 김영광이 <너의 결혼식>을 통해 첫 연인 호흡을 맞춘다.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하며 브라운관을 접수한 박보영은 <너의 결혼식>을 통해 자신의 전공 장르인 로맨스로 스크린에 복귀했다. 

늑대소년에 연민을 느끼며 사랑에 빠지는 소녀 ‘순이’, 처녀 귀신이 빙의된 소심한 주방 보조 ‘나봉선’, 선천적으로 어마무시한 괴력을 타고난 ‘도봉순’ 등 판타지적인 매력의 캐릭터로 사랑받아 온 박보영은 우연의 첫사랑 그녀 ‘환승희’ 역을 통해 가장 현실적인 캐릭터로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까칠한 성격으로 쉽게 마음을 열지 않지만 3초 만에 반하는 운명적인 사랑을 기다리는 승희를 거침없는 매력과 성숙한 감정 연기로 표현해낸 박보영은 통통 튀는 매력과 사랑스러움으로 ‘국민 첫사랑’의 계보를 이어간다.

‘너의 결혼식’ 스틸컷 / EBS 한국영화특선

◆ 이석근 감독 필모그래피 : 2017 <범죄도시> 각색 / 2017 <부라더> 각색 / 2018 <너의 결혼식> 각본, 감독 / 2019 <정직한 후보> 각색, 번역 [※ 참고자료 : EBS 한국영화특선]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영화특선 ‘너의 결혼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