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3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알면 매력적인 라오스…수도 비엔티안에서 ‘4천개의 섬’ 시판돈까지
[세계테마기행] 알면 매력적인 라오스…수도 비엔티안에서 ‘4천개의 섬’ 시판돈까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3.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3월 2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언제 가도 언제 봐도 좋은 곳, 아시아로 여행을 떠나는 스페셜 ‘정(情)다운 아시아’ 3부가 방송된다. 

언제 가도 언제 봐도 좋은 곳, 왠지 모르게 친숙한 곳, 아시아!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들, 부탄.
메콩강과 더불어 사는, 캄보디아.
알수록 매력적인, 라오스.
맹렬한 불의 고리, 필리핀 북부.
즐거운 섬나라, 타이완까지….

이번 <세계테마기행>은 산, 강, 바다 아시아의 대자연을 온몸으로 느끼고 소박하지만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러 발길 닿는 곳곳 정겨운, 아시아로 떠나본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정(情)다운 아시아’ 3부에서는 ‘궁금한 라오스’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여행 작가 변종모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정(情)다운 아시아 3부 ‘궁금한 라오스’ / EBS 세계테마기행
정(情)다운 아시아 3부 ‘궁금한 라오스’ / EBS 세계테마기행

■ 궁금한 라오스 - 3월 23일 저녁 8시 40분

인도차이나반도 중앙에 위치한 라오스(Laos). 

유서 깊은 수도 비엔티안에서 ‘위대한 불탑’을 뜻하는 높이 약 45m의 파탓루앙(Pha That Luang)을 본다. 프랑스와의 전쟁에서 전사한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독립 기념문, 빠뚜싸이(Patuxai) 전망대에 올라 수도 전경을 한눈에 담아본다. 

느긋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루앙프라방(Luang Prabang)의 필수 여행지는 꽝시 폭포(Kuang Si Waterfall). 석회암 성분으로 에메랄드빛을 띠는 폭포를 온몸으로 만끽한다. 

메콩강 인근의 시골 마을에서 방망이를 두드리는 사람들을 발견! 메콩강에서 자생하는 희귀한 민물 김 카이(Kai)를 손질하는데. 이 김으로 만든 카이펜(Kaipen)은 과연 어떻게 만들어질까? 

‘4천 개의 섬’으로 불리는 시판돈(Si Phan Don). 초당 최대 수량 약 49,000㎥로 동남아시아 최대 폭포로 꼽히는 콘 파펭 폭포(Khon Phapheng Waterfall)를 본다. 

시판돈을 대표하는 돈뎃 섬(Don Dhet). 주민을 따라 나무 위에 사는 베짜기개미 알을 채취하고, 이 개미 알이 미끼가 되는 신기한 낚시를 한다. 그리고 온 마을 사람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겨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