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0 (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낭만 실현기 1부, 전북 진안 김길수·김주화 부부 꿈같은 산골살이
[EBS 한국기행] 낭만 실현기 1부, 전북 진안 김길수·김주화 부부 꿈같은 산골살이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3.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낭만 실현기 1부. ‘그토록 꿈꾸던 산골’ /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 실현기 1부. ‘그토록 꿈꾸던 산골’ / EBS 한국기행

이번주(3월 28~4월 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나의 낭만 실현기’ 5부작이 방송된다.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삶은 팍팍해지면서 우리가 잃어버린 것 중 하나가 ‘낭만’ 아닐까 싶다. 지친 마음 위로받고 새로운 희망을 꿈꾸게 하는 마법의 단어지만 용기 낸 자만이 얻을 수 있는 것, ‘낭만’.

작은 용기로 인생의 여유와 평안을 찾았다는 이들의 낭만 실현기를 들어본다.

오늘(28일) <한국기행> ‘나의 낭만 실현기’ 1부에서는 ‘그토록 꿈꾸던 산골’ 편이 방송된다.

나의 낭만 실현기
나의 낭만 실현기 1부. ‘그토록 꿈꾸던 산골’ / EBS 한국기행

◆ 그토록 꿈꾸던 산골 – 3월 28일(월) 밤 9시 30분

7년 전, 전북 진안의 한 산골짜기에 보금자리를 틀었다는 김길수, 김주화 씨 부부. 꽁꽁 얼었던 계곡물이 녹기 시작하자 올봄 첫 고로쇠 수액 수확에 나섰다. 

지리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수학교사와 보건교사로 만나 결혼 19년 차라는 부부는 지금도 깨가 쏟아진다. 

자연에서의 삶을 동경했기에 안정된 직장 대신 6남매와 함께 세상을 돌아본 후 자연의 품으로 왔다. 

염소 산책시키고, 테이블을 만들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는 길수 씨가 올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것은 아이들을 위한 자연 놀이터. 

6남매가 자연을 통해 소통하고 삶을 배워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드는 것이란다. 

집 앞 언덕에서 캔 냉이로 끓인 된장찌개와 돌판 삼겹살로 봄날의 성찬을 즐기는 길수 씨와 주화 씨.

후회되는 어제도, 불안한 미래도 아닌 바로 이 순간에 행복이 있다, 말하는 부부가 그토록 바랐던 산골살이의 낭만을 들여다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