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0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여수시 의정부시 충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여수시 의정부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행안부 ‘2022년 국민정책디자인 지원과제’ 공모 선정]

 

-청년 고독사 예방…‘청년, 마음이 힘들 땐 손 내밀어줄래요?’
-시민, 공무원, 서비스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국민정책디자인단’ 구성

여수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2년 국민정책디자인 지원과제’ 공모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국민정책디자인’이란 국민이 정책과정 전반에 함께 참여해 수요자 중심의 공공서비스를 디자인하는 국민 참여형 상향식 정책모델을 말한다.

행안부는 지난 3월 초, 중앙행정기관과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여수시를 포함한 15개의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과제는 청년 고독사 예방을 위한 ‘청년, 마음이 힘들 땐 손 내밀어줄래요?’로 청년층의 마음 건강에 대한 정책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이달 말까지 시민(청년)과 공무원, 서비스디자이너, 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민정책디자인단’을 구성하고, 6개월 동안 아이디어 발굴, 캠페인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민정책디자인 과제를 통해 청년층의 마음을 어루만질 수 있는 좋은 정책이 탄생하길 바란다”면서 “시민과 전문가, 서비스디자이너가 원활히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MZ세대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4월 12일 의정부시 공직사회의 미래를 열어갈 MZ세대 공무원들을 만나 공직사회의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세대 간 차이 등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나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여러분의 목소리가 활력 넘치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가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주시, 아동복지시설 40곳에 재난지원금 지급]

 

- 재난지원금 200만 원 지급...위생적이고 안정된 아동 돌봄환경 제공

충주시는 15일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200만 원씩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종사자와 이용 아동에게 위생적이고 안정된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아동복지시설 재난지원금 8천만 원(도비 4천만 원, 시비 4천만 원)을 추경에 긴급 편성했다.

지원금은 아동양육시설 ‘진여원’, 아동 공동생활시설 ‘사라의 집’, ‘자혜원’, 아동방과후 돌봄시설인 지역아동센터 35곳, 다함께돌봄센터 2곳 등 총 40곳의 아동복지시설에 각각 200만 원씩 지급된다.

지원금은 전문 방역업체 방역, 방역물품 구입, 운영비 등 아동 돌봄 환경조성을 위해 쓰이게 된다.

한편, 시는 감염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아동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부터 컴퓨터, 에어컨, 마스크, 손 세정제, 항원검사키트 등 필요 물품 및 한시적 인력 지원으로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