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1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하동군
[지자체 오늘 뉴스] 하동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오산 케이블카 타고 북천 꽃양귀비 구경해요"]

 

-하동군, 직전들판 꽃양귀비 1억 송이 꽃망울 터트려…5월 13∼22일 꽃단지 개방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위안 준다’…케이블카 탑승자 직거래장터 할인

 
코스모스·메밀꽃과 더불어 우리나라 대표적인 봄·가을 축제장인 하동군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에 꽃양귀비가 꽃망울을 터트리며 붉은 자태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하동군은 해 질 녘 석양의 노을을 옮겨 놓은 듯 1억 송이 꽃양귀비가 활짝 피워 들판을 붉게 수놓을 5월 13일∼22일 10일간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관, 야외 꽃밭 공연 등의 행사와 함께 꽃단지를 개방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꽃양귀비 작황은 예년 못지않게 화려하다. 적색과 분홍의 꽃양귀비를 비롯해 노란 유채, 자색의 보라유채, 하얀 안개꽃 등 5색의 꽃밭이 더욱 화려한 자태를 뽐낸다.

여기다 장미 분재 기획전시, 다육이 전시 및 판매장 운영 등으로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북천 꽃단지 인근에 지난 22일 개장한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 탑승자(티켓 소지자)에게는 꽃단지 내 직거래장터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정 남해 한려해상국립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남해안 최고의 랜드마크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는 인근 금오산에 위치해 케이블카 타고 꽃양귀비도 구경하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이 기대된다.

해발 849m의 금오산 정상에서 금남면 중평리 청소년수련원 일원에 이르는 총연장 2556m의 선로에 프랑스 포마(POMA)사의 최신식 10인승 캐빈 40대를 설치해 시간당 1200명, 하루 최대 9800명이 탑승할 수 있다.

케이블카는 주중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토요일과 연휴일은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오후 5시 운행한다.

요금은 일반 캐빈 2만원, 크리스탈 캐빈 2만 7000원이며, 지역주민에게는 5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꽃단지를 전면 개방하게 됐다”며 “남해안 최고의 케이블카도 타고 꽃양귀비의 꽃말처럼 코로나로 지친 모두에게 위로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군 노인대학·대학원 입학식 개최]

 

-하동군, 제29기 노인대학 80명·제7기 노인대학원 60명…건강·역사·교양 등 강의

하동군은 지난 28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 부설 노인대학·대학원(대학장 박일선)의 2022학년도 합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윤상기 군수, 박성곤 의회 의장, 군의원 등 내빈과 노인대학 입학생 80명, 대학원 입학생 60명, 대학원 2학년 재학생이 참석했다.

박일선 대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생활을 통해 어른으로서 인격과 건강한 노후를 위해 학사 일정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윤상기 군수는 편안하고 행복한 대학 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축하의 인사를 했다.

노영태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대학생활이 노인이 아닌 존경받는 어른으로서 덕망을 자질을 키우는 계기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입학식을 마친 후 ‘아름다운 노년’이란 주제로 진교면 출신 여순모 강사의 특강이 이어졌다.

노인대학과 대학원은 앞으로 매주 화요일 대학원 2학년생, 수요일 대학원 1학년생, 목요일 대학생이 건강, 교양, 시사, 역사 등 강의와 노래 교실, 문화 탐방 등의 학사 일정을 진행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