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군위군
[지자체 뉴스] 군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령면 여성자원봉사대, 사랑의 카네이션 전달]

 

효령면 여성자원봉사대는 지난 4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관내 어르신 30가구에 사랑의 카네이션을 선물했다.

매월 취약가구에 밑반찬 지원, 재가봉사를 펼치고 있는 여성자원봉사대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지역사회 효 사상 분위기 조성과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카네이션을 받은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서 외출은 물론 자녀들도 자주 보지 못해 외로운 마음이 들었는데 이렇게 방문하여 카네이션을 전달해 줘서 고맙고 기쁘다“고 말했다.
 
이수경 여성자원봉사대 회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생활환경을 직접 확인하고, 따듯한 마음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군위군, 생활권 주변 주택 피해목 제거사업 완료]

 

- 관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생활권 재해 우려목 제거

군위군은 강풍, 폭우,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 시 피해가 예상되거나 고령화 및 장비 등의 문제로 직접 제거가 어려운 위험목 제거하는 ‘생활권 재해 우려목(주택 피해목) 제거사업’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전 읍면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아 제거사업 대상지를 조사, 현장 확인을 거쳐 대상 나무(木) 200여 본을 선정했으며 벌목 시 크레인 및 스카이, 굴삭기 등 중장비가 투입돼 4월 말에 주택피해목 제거를 완료하였다.
 
관내 피해목을 제거함으로써 현장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주민 불만 및 불편을 해소하고 있고 장비 임차 등 경비가 많이 소요되는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이승우 산림축산과장은 “개인 주택지 주변 위험목은 소유자가 직접 제거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고령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상 위험목 제거가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해 군에서 직접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