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2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거제시 김해시 충주시
[지자체 투데이] 거제시 김해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공개 모집]
 
거제시에서는 청년의 시정활동을 지원하고, 청년정책의 민관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해 「제2기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는 「거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보다 만족도 높은 청년정책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난 2020년도에 제1기 청년정책네트워크가 구성되었다.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은 청년의견 수렴 및 청년정책 제안, 청년문제의 발굴, 조사 및 개선방안 모색, 시행 중인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참여, 그 밖에 청년의 시정 참여 확대에 필요한 사항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공개모집 인원은 30명 이내로, 거제에 거주는 지역 청년 중 청년정책 및 청년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로 거제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시정혁신담당관 청년정책팀(055-639-3294)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거제청정넷)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영한빛도서관, ‘우아하고 잔혹한 스캔들 세계사’ 특강 운영]

진영한빛도서관은 평생학습강좌 시민인문학 특강의 하나로 6월 7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 ‘우아하고 잔혹한 스캔들 세계사’를 운영한다.

「스캔들 세계사 1~4」, 「은밀한 세계사」, 「개와 고양이에 관한 작은 세계사」 등을 집필한 이주은 작가를 강사로 초청하는 이번 특강에서는 인물과 에피소드로 읽는 유럽사를 메인 주제로 ▲ 아내들을 죽여 역사를 바꾼 남자 ▲ 여왕의 왕좌를 탐낸 여왕 ▲ 그 후로 공주님은 오래오래 불행하게 살았습니다 ▲ 왕의 아내가 아닌 왕비, 왕비가 아닌 왕의 아내 등의 이야기를 매주 풀어나갈 예정이다.

해당 특강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5월 11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김해공공예약포털 누리집(https://www.gimhae.go.kr/yes/)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gimhae.go.kr/) 또는 진영한빛도서관으로 전화 문의(330-4834)하면 된다.

진영한빛도서관 관계자는 “역사를 지루한 공부로 여기는 대신 옛날옛적의 사랑과 전쟁 한 편 듣는다는 기분으로 오시길 바란다.”는 작가의 말을 전하며, 단편적으로 알기 쉬운 유럽사를 즐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두환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 중에도 빈틈없는 행정 유지"]

 

- 정부예산 확보 위한 다각적 노력, 범시민 소비 촉진 운동 격려 등

김두환 충주시 부시장이 권한대행 체제 중에도 빈틈없는 행정을 위한 공직사회의 분위기 확립에 나섰다.

김 부시장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며 “국회의원과의 간담회에서 공감을 얻은 우리시의 노력과 성과에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시각을 더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새 정부의 국정과제 연계사업, 인근 지자체와의 협력사업, 충청북도와의 공조 사업 등 다양한 방법을 찾아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범시민 소비 촉진 운동을 격려하며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실현해야 한다”며 “기관과 지역단체를 중심으로 시민 전체의 소비 참여 분위기 조성에 힘을 실어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행사·축제 등 부서별로 지역 소비에 활기가 될 추진계획의 수립과 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김두환 부시장은 “충주시장 부재로 인한 권한대행 체제 중에도 변함없이 원활한 업무 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의 복무 관리, 보고체계 유지 등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선거기간 공무원으로서 중립을 지키는 데에도 주의를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9일 조길형 충주시장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에 따라 오는 6월 1일까지 김두환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