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0:45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안동시
[오늘의 지자체] 안동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사과적과 봉사활동”나서]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회장 신영희)에서 농촌 지역의 인력 감소와 고령화로 봄철 농번기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24일 안동시 녹전면 죽송리에 위치한 과수농장에서 사과적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봄철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에는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 회원 2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고품질 과수생산에 필요한 과수 적과 작업을 도와 적기 영농을 도모함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농가에 걱정을 덜어주고자 했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작업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사과적과 일손돕기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현재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는 7개 분과 74여 명의 회원들이 재가반찬 봉사 및 배달봉사,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봉사 및 배달봉사,  탁아 봉사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시행한 농촌일손돕기 행사는 매년 봄, 가을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신영희 회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참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유아들의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견학 프로그램’재개]
 - 5월부터 유아 대상 견학프로그램 재개
 - 북스타트, 읽기방, 문화교실 등 영유아 참여 프로그램 다양해

안동시립도서관(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안동시립웅부도서관,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중단된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5월부터 재개했다.

견학프로그램은 유아들이 도서관에 대한 흥미를 품고 친근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구연동화나 DVD 감상, 독서체험, 둘러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코로나 이전에는 관내의 많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유아들이 참여했던 서비스다.

또한, 안동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달 21일부터 대부분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북스타트 꾸러미 받기, 유아 도서코너 및 읽기방 이용, 책읽는 물고기 먹이주기, 문화교실 참가 등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단체예약이 필요하다. 중앙도서관은 수요일, 웅부도서관은 금요일, 어린이도서관은 화요일에 운영하므로 방문하고 싶은 도서관과 가능한 날짜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견학 프로그램 신청 재개 후 현재도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참여해 주고 있다. 견학프로그램에서 그치지 않고 자주 도서관을 방문하여 유아들에게 도서관이 친근하고 즐거운 나들이 공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