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1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남원시
[오늘의 지자체] 남원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구축 자체 역량강화 교육시작]
 - 기  간 : 5. 21. ~ 12. 17.(월 1회, 총 8회 실시)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는 다양한 농업·농촌 서비스 활동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차별화된 체험상품 개발 보급 및 서비스 품질향상으로 체험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선돌촌(대표 서영현 회장) 등 총 16개소 중에서 보절면 추어마을과 시골교육농장부터 자체역량강화 교육을 시작하였다.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구축 사업내용은 도비 보조사업으로 농촌체험관광 협의체 조직 구성∙운영, 농촌체험관광 여건에 맞는 서비스유형별 농촌체험 네트워크 조직, 농촌체험 콘텐츠 운영 매뉴얼 개발 및 품질 관리 컨설팅 지원, 농촌체험관광 체험리더∙안전관리 및 품질 관리 교육, 농촌체험활동 공동 브랜드 개발 및 홍보 마케팅이다.

그 동안 코로나-19 영향으로 체험활동이 어려워서 농촌교육농장과 마을에서 체험프램그램 개발이 어려웠는데 자체 순회 교육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변화를 통해 앞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생활기술 담당은 농업기술 시범사업과 농산물가공교육센터 운영, 생활개선회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꿈이 있고 살맛나는 남원농업의 발전과 함께 생산을 기반으로 가공+치유(체험), 농촌관광을 통해 활기찬 6차 산업을 선도 할 계획 이다고 밝혔다.

 

 


[우리농장 홍보영상 제작 실시]
- 정보화교육 중급반 개강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에서는 라이브커머스, 스마트스토어,유튜브를 활용하여 농가가 직접 영상제작‧편집, 라이브 방송해보는 정보화 교육 중급반이 개강했다.

이번 중급반 교육은 시청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받았으며 5월 23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 구성되어 있다. 8회 교육 중 60%인 5회 이상 출석자들에게는 교육 수료증이 주어진다. 교육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방법부터 유튜브에 올려볼 간단한 홍보영상 편집‧제작,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농산품 판매방송 연습 등 다양한 영상관련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이 끝나고 8월에는 1인 미디어 방송을 위한 심화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실질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거나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서 영상을 제작해보고 농산품 판매 방송도 연습해봄으로서 교육생들의 정보화,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이후에 스스로 농산품 판매방송이나 유튜버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남원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폭력 방지 홍보 캠페인]
 

 

남원시는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와 합동으로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지난24일 동림로 주변에서 ‘아동·여성폭력 방지 거리’ 캠페인을 나섰다.

이날 캠페인은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원 15여명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성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 아동·여성 대상 범죄예방 홍보를 위한 리플릿을 배부했다.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남원시민들이 아동·여성폭력예방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를 바란다”면서 “아동·여성이 폭력 없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아가는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남원시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는 남원시, 남원YWCA통합상담소, 남원경찰서, 남원준법지원센터, 남원교육지원청, 남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등 12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각종 폭력 및 아동학대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 형성을 촉구하기 위한 지속적인 폭력예방 홍보,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