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2:15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진천군
[오늘의 지자체]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성평등 공감 남성 교육 프로그램 실시]

 

진천군은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천군 소속 남성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평등 공감 남성 프로그램 ‘아빠는 지금 육아하는 중입니다’ 를 실시했다.

교육에는 군 소속  공무원 중 예비아빠 또는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20여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본 교육은 (재)충북여성재단에서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 확산과 남성의 주체적인 육아 지원 환경 정착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며 아빠를 위한 육아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에는 박현규(육아작가) 강사를 초빙해 아빠의 육아 성평등이야기, 성평등한 육아, 놀이방법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가정 내에서 남성의 역할과 인식에 대한 변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일‧생활 균형을 위한 공동육아 환경 조성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군 소속 남성 직원들이 가족의 행복을 위한 자신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보고 더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진천군치매안심센터, 치매상담실 운영 재개]

진천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민기)는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보건소 업무가 정상화됨에 따라 보건소 3층에 위치한 치매상담실 운영을 재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치매검진은 매주 월요일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완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검진은 약 15~20분이 소요되며 검사결과 인지저하로 나온 경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단검사 후 전문의 진료를 단계적으로 실시하고 협약병원에서 감별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치매 조기검진을 위해 상담실 방문을 희망하는 주민은 진천군치매안심센터(☏043-539-7783)로 문의하면 되고 이밖에 치매에 대한 정보 안내와 돌봄 상담이 필요할 경우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 24시 연중무휴)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를 조기에 발견해 빠르게 치료를 한다면 진행을 늦춰 대상자와 보호자의 고통과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만큼 빠른 검사가 매우 중요하다”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은 가까운 진천군보건소에 방문해 검사 받아 보실 것” 을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