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2:4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2022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울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전찬걸, 민간위원장 전병호)는 지난 20일 울진군평생학습관 3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서비스 증진 및 민간과 공공의 협력 연계 도모를 위해 ‘2022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대표협의체 회의에는 새롭게 구성된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과 함께 신규 위원의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는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손정일 관장, 부위원장은 오차드요양병원 이향희 원장이 선출되었고, 사회보장 관련 시설 및 공공기관, 공익·시민단체 관계자, 기타연계영역 전문가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이들로 대표협의체 위원이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는 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동보고 및 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사항 심의가 있었으며, 제5기 울진군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계획 등의 주요 안건으로 진행됐다.

신임 손정일 민간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전의 활동적인 모습을 되찾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그 중심에 위원님들께서 많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전찬걸 울진군수는 “지난 한해 어려운 와중에도 협의체 모든 분들의 노력 덕분에 많은 사업들이 시행될 수 있었다”며 “올 한해도 더욱 힘을 합쳐 좋은 사업을 많이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협의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울진군, 2022년 건강터전 주거방역 위한 협약 체결]
-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맞춤형 방역소독 및 위생교육

울진군은 지난 24일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해충방제 및 감염병 예방을 목적으로 건강터전 주거방역지원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지역방역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거방역지원 사업은 전문방역업체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중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된 27가구(60명)를 방문하여 맞춤형 방역소독 및 위생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6월과 8월 총 2회에 걸쳐 실시하게 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윤은경 복지정책과장은 “좀 더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아동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