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8:55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강진군 김해시 충주시
[오늘의 지자체] 강진군 김해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국내산 ‘강진묵은지’ 주목받아]

 

-현재까지 지난해 매출액 75% 달성, 지속적인 위생관리‧품질향상 교육 실시

 최근 중국산 알몸김치 파동, 썩은 식자재를 사용한 김치명인 등 김치의 위생 및 안전관련 이슈가 소비자들의 분노를 일으키는 가운데 ‘강진 묵은지’가 주목받고 있다.

군은 강진묵은지 산업화 지원사업으로 35개 업체가 강진묵은지 제조·판매 영업등록을 마쳤으며 국내산 재료 사용과 품질관리를 골자로 하는 표준 메뉴얼을 만들고 참여업체로부터 이행확약을 받았다. 또 묵은지 전문가 과정 운영을 통해 다양한 이론과 실기 교육으로 꾸준히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비영리 단체인 강진묵은지 사업단을 구성하고 매월 정례회를 개최해 시장정보 및 묵은지 제조 및 위생, 품질향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고객응대 교육 실시 등을 통해 강진묵은지 브랜드 신뢰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강진묵은지는 위생과 품질, 맛을 인정받아 한번 구매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재구매해 현재까지 지난해 총 매출액의 75%를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강진묵은지는 100% 국내산 양념과 젓갈을 사용해 오래 묵힐수록 깊은 맛이 나고, 청각을 넣어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토하젓, 황칠 등 가정 고유의 비법 원료를 녹여내 깊은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강진 묵은지 산업화를 통해 전통 가정식 묵은지 맥을 이어가고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 소득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며 "묵은지 생산·유통 과정을 철저히 관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진묵은지 구입 및 안내 관련 문의는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061-433-8844)를 통해 할 수 있다.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회의』 개최]

 

-함께 만드는 김해시지역사회보장계획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중소기업비지니스센터 비즈켄벤션에서 지역사회보장계획 자체 수립 ‘총괄기획단’ 위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2026)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으로,  시민의 복지 욕구와 복지 환경 변화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공공과 더불어 민간‧지역주민이 함께 향후 4년간 지역사회보장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이다.

또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복지 뿐만 아니라 보건‧환경‧주거‧일자리‧교육 등 시민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계획으로, 관내 사회보장 관련 기관‧단체‧법인‧시설에 소속된 실무분과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이번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계획 수립 ‘총괄기획단’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추진경과, 지역주민 욕구조사 및 복지자원조사 결과 공유 등으로 진행되었고, 실무분과별 회의를 통해 우리 지역 과제 및 주요 추진 사업 우선순위 선정 등을
결정하였다.
 
김해시는 이날 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계획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시민에거 꼭 필요한 사회보장사업을 담아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앞으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총괄기획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두환 시장 권한대행, 지방선거 앞두고 공직사회 올바른 의식 확립 당부]

 

- 사전투표소 운영 각별한 주의 및 기본이 되는 복무 태도 철저 준수 강조

김두환 충주시장 권한대행은 26일 현안점검회의에서 지방선거를 앞둔 공직사회의 올바른 의식 확립을 강조했다.

그는 “27, 28일 양일간 진행될 사전투표 운영에 우리 충주시 공무원들이 다수 동원된다”며 “전 시민의 관심이 집중된 사항인 만큼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불미스러운 일을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6월 1일 본투표 때까지 전 공직사회가 긴장의 끈을 늦춰서는 안 된다”며 “선거업무뿐 아니라 각자 맡은 본연의 업무에도 빈틈이 없도록 신경 써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아울러, “출퇴근, 출장 등의 복무 태도가 거리두기 해제나 바쁜 현안업무를 핑계로 느슨하게 운영되어서는 안 된다”며 “특히 코로나 예방을 위해 유연하게 운영되던 오찬 시간의 정상화, 회식 후 음주운전 절대 금지 등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을 철저하게 준수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두환 충주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대응, 과수화상병 예찰 방제, 산불 예방 근무 등 계속되는 격무에도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직원들의 역량이라면 선거업무도 문제없이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쪼록 책임을 다하되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게 직원 간에 격려를 아끼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