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5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흥미진진 모로코 - ‘시크릿 랜드’ 5부
[세계테마기행] 흥미진진 모로코 - ‘시크릿 랜드’ 5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탕헤르, 페스, 에사우이라, 시디이프니, 레그지라 해변, 우카이메덴, 투브칼산 여행
[세계테마기행] 흥미진진 모로코 - ‘시크릿 랜드’ 5부


이번주 (~6월17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시크릿 랜드’5부작이 방송된다.

 

알면 알수록 궁금한 지구의 비밀을 마주하러 떠난 여정.

전설을 품은 불의 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대규모 지하 세계와 외계 행성에 온 듯 놀라운 별천지(別天地) 그리고 미스터리로 남은 불가사의한 문명까지

세계 곳곳 놀라운 광경이 펼쳐지는 시크릿 랜드로 떠나본다.

비밀스러운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미지의 땅, 터키

신비한 안데스산맥의 나라, 칠레

미스터리 마야 문명, 멕시코ㆍ과테말라

매혹적인 대륙, 모로코

 

오늘(6월 17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시크릿 랜드’ 5부에서는 ‘흥미진진 모로코’ 편이 방송된다.

 

푸른 바다와 붉은 사막 등 다채로운 빛깔을 가진 모로코(Morocco). 첫 여정은 북서부 항구 도시, 탕헤르(Tangier)에서 시작한다. 세계적인 여행가로 손꼽히는 이븐바투타(Ibn Battuta). 그의 자취가 남아 있는 곳을 따라가 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아랍어로 ‘비옥하고 아름다운’을 뜻하는 페스(Fez). 형형색색의 팔레트처럼 생긴 ‘가죽 가공 공장’을 방문한다. 가죽 가공을 위해 밟고, 손으로 늘리는 등 힘겨운 과정만큼 자부심 넘치는 그들의 전통을 체험한다.

이어서 떠난 곳은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 있는 에사우이라(Essaouira). 그곳 어부들이 바다에서 갓 잡아 온 해산물로 활기찬 좌판이 펼쳐지는데. 대서양의 축복을 받고 살아가는 따뜻한 사람들을 만나 여행의 추억을 쌓아본다.

대서양을 따라 남단으로 향하면 만나는 도시, 시디이프니(Sidi Ifni). 대서양 해변, 붉은 빛깔의 바위 절벽이 있는 레그지라 해변(Legzira Beach). 그곳에 가면 꼭 봐야 하는 바다 아치의 독특한 절경을 마주한다.

색다른 아프리카를 만날 수 있는 우카이메덴(Oukaimeden). 뜨거운 아프리카에서 새하얀 설경을 만날 수 있는 투브칼산(Mount Toubkal)은 높이 4,167m로 아틀라스산맥에 있다. 눈이 가득 쌓인 천연 스키장에서 빛나는 설경을 만끽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