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2:10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발굴 및 청소년전화1388 홍보 캠페인 가져]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부남초등학교에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위기청소년 발굴 및 청소년전화1388 홍보캠페인’을 가졌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써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구조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자발적 참여로 운영하는 민간조직이며 청소년전화1388을 홍보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날 1388청소년지원단은 부남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청소년지원사업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위기청소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오는 16일에는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청송 여·중고 등교 캠페인 및 청소년들이 자주 다니는 거리를 찾아다니며 청소년전화1388을 홍보하고 리플릿을 배포할 예정이다.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위기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1388청소년지원단의 적극적인 활동에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산소카페 청송군을 붉게 물들인‘꽃양귀비’]
-주왕산관광단지, 진보 객주공원 등 꽃양귀비 만개
 
청송군 주왕산면 하의리 주왕산관광단지에 꽃양귀비가 활짝 펴 붉은 물결의 장관을 이루며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주왕산관광단지에 16,000㎡ 규모의 꽃양귀비(개양귀비) 단지를 조성하여 지역 주민과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극심한 가뭄을 극복하고 화려한 꽃을 피웠기에 더욱더 의미가 깊다.
 
또한 진보면 객주공원(5,700㎡)에도 꽃양귀비가 만개하여 또 다른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주왕산관광단지와 함께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추억을 만드는 장소로 거듭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곳곳에 계절별로 화원을 조성해 산소카페 청송정원과 더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청송의 명소로 만들겠다.”며 “가족, 친지와 함께 청송의 여러 명품 정원들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산소카페 청송군, 자연 생태환경 보전에 앞장.....가시박 퇴치사업 본격 추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낙동강 지류 주변에 번식하고 있는 생태계교란생물인 가시박 퇴치를 위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시박은 1980년대 후반 오이 등의 재배를 위한 대목으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칡과 같이 주변을 마구 덮어 다른 식물에게 생육피해를 일으킨다. 특히 하천변 등 물가에서 급속하게 자라 수변에 살던 식물 및 수변동물의 서식환경을 변화시켜 생태계교란생물로 지정된 종으로, 무더위에 강한 이 식물은 제초제와 비슷한 성분을 내뿜으며 주변 식물을 고사시켜 ‘식물계의 황소개구리’로도 불린다.
 
이에 군은 가시박 서식지로 조사된 지역 내 용전천을 포함한 55개소를 대상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시기별 제거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가시박을 효과적으로 퇴치하기 위해 우선 열매를 맺기 전인 6~7월에 집중제거작업을 실시하고, 2차로 8~10월에 1번 더 제거 후 생육하는 개체를 확인하며 추가제거 작업을 펼쳐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