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2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진천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실과단소장 및 읍․면장 등 군 간부공무원과들과 만남을 통해 민선 8기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적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발전적 견해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임영은, 이양섭, 안치영 충북도의원 당선인과 이재명, 김기복, 윤대영, 김성우, 이강선, 임정열, 장동현, 성한경 진천군의원 당선인이 참석했다.

송기섭 진천군수 당선인 주재로 진행된 간담회는 군정 주요사업 현황 소개, 향후 발전방안 토의 등 협력과 협치를 통해 공감행정을 펼치기 위한 심도있는 대화가 이어졌고 군정 전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방선거 당선자로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당선자 상호간 공동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을 다짐하는 ‘군민행복 상생협력 공동서약식’을 갖고 군민의 대변자로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공동서약했다.

송기섭 군수는 “당선인 모두가 하나돼 진천군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상호간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진천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 회의 개최]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29일 군청사 소회의실에서 성공적인 통합돌봄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사회 내 다직종 다분야 전문가 등 25여명과 함께 ‘진천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3년간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경과,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본사업 전환 준비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진천군은 초고령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2019년부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보건·의료, 주거, 복지 분야 등 60여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촘촘한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했으며 성공적으로 지역사회 중심 돌봄 체계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간호‧재활‧영양‧돌봄‧이동지원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한 ‘우리동네 돌봄스테이션’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돌봄대상자를 찾아가서 진료할 수 있도록 하는 ‘재택의료센터’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3년여간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체계를 완성하고 진천형 모델을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