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3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0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1호 업무지시로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 추진 의사 재확인]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취임 첫날,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와 관련해 첫 업무를 지시하며 백지화 추진 의사를 강력히 밝혔다.

7월 1일 오전 취임식을 마치고 오후 2시에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와 관련해 부시장을 비롯한 담당부서 공무원 등 11명이 회의에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업무를 지시했다.

교통, 환경 등 관련 분야 인원이 포함된 TF팀을 구성, 다각적으로 깊이 있는 검토와 분석을 통해 백지화 방안을 강구해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입장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고산동 물류센터가 이미 허가 처리된 건축물이라 하더라도, 시민의 입장에서 볼 땐 불편함이 예상되는 건 당연하다”라며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주거지역 인근에 대형차량의 통행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은 많은 위험 요소가 있다며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백지화를 이뤄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의정부시, 경력단절여성 직무향상교육 실시]
-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과정」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1일부터 8월 23일까지 1일 4시간씩(오전 09:30~13:30), 총 64시간 동안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 이후 재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직무향상교육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의료기관의 현직자 및 전문강사가 회차별로 수업을 진행하며, ‘기본 간호실무’에서는 주사, 도뇨, 심폐소생술, 멸균 등 실습교육과 일반병원, 노인 요양, 산후조리, 한방 등 의료기관별 간호조무사의 역할에 따른 실무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 노하우 등 취업 교육을 통해 자신감 함양과 전문성 강화로 취업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대상은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자 중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55세 이하의 여성으로,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비 전액 환급과 참여 수당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맞춤형 취업 알선과 지속적인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전문자격증이 장롱면허가 되지 않도록 실무중심의 직무향상교육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며 이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이 자신감을 갖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참여희망자는 본인 신분증과 간호조무사 자격증(사본)을 지참해, 7월 4일부터 7월 22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 031- 828-2877]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의정부시,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 ‘내 꿈을 잡[JOB]아!’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간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한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내 꿈을 잡(JOB)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 꿈을 잡(JOB)아!』는 청년 구직자의 개인별 적성과 특성 분석 및 직업의식 고취, 진로설계 등 취업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의정부시에 거주 또는 관내 최종학교 졸업자 중 만 34세 이하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으로 취업 의지를 고려해 15명을 선발하며, 교육 수료자는 수료 후 참여수당 지급과 취업 시에는 취업성공수당도 별도로 지급한다.

교육은 개별 상담을 통한 진로탐색 및 설계, 직무에 기반을 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요령 등 취업에 필요한 직무기술을 제공하며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진로지도와 정보제공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7월 5일부터 7월 20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 031-828-2869]로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