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3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복지사각지대 위해 ‘여성봉사단체 앞장’]

 

-벌교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연계 저소득층에 반찬 전달

보성군 벌교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에서 11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반찬 나눔행사를 가졌다.

벌교 여성봉사단체(여성자원봉사회, 고향생각주부모임, 생활개선회)20여 명이 참여하여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열무김치와 돼지고기 장조림 등 여름철 입맛 돋는 반찬을 만들어 더위에 지친 취약계층 어르신들 60여 가정을 위해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미숙 벌교여성자원봉사회 회장은 “정성으로 준비한 밑반찬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건강한 식사를 했으면 좋겠다.”라며“작은 나눔이 큰 기쁨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며 흐뭇해했다.

 

 

 

[보성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TF팀 발대식·설명회 개최]

 

-지역주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가는 복지 보성

보성군은 지난 8일 봇재홀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 발대식 및 설명회’를 개최해 보성형 보장계획 수립에 착수했다.

보성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위원은 35명으로 민간 협력기관 및 단체, 외부 전문가 및 공무원을 당연직으로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은 지역사회보장계획 관련 수립내용 및 질의ㆍ응답과 각 추진단의 역할에 대한 책임연구원의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향후 4년간의 계획에 대하여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민과 관이 협력하여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ㆍ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근거한 법정 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시도 및 시군구 단위로 지역사회복지 수요와 자원 그리고 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중기 기본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지역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군에서도 복지의 다양성과 질 높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사각지대의 사회적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