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3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청송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청송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해저터널 홍보관’ 12일 오픈]

 

- 보령해저터널,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농특산품, 보령9경 더하기 등 홍보 및 전시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입구에 위치한 ‘보령해저터널 홍보관’이 12일 개관한다.

홍보관은 보령해저터널 준공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해저터널이 개통된 이래 7개월 만에 문을 열었다.

홍보관은 지난 2020년 8월부터 사업비 12억 7천만 원을 들여, 지상 2층·지하 1층 연면적 467㎡의 규모로 홍보실, 영상전시실,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공간 등을 갖췄다.

1층에는 내부공간 벽면에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보령9경 더하기를 홍보하고 있으며, 별도로 보령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공간이 있고, 2층에는 보령해저터널 공사 관련 홍보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홍보관은 무료관람이며, 매주 월요일 및 새해 첫날, 설날, 추석날을 제외하고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일 운영한다.

한편, 보령해저터널은 보령시 신흑동에서 태안군 고남면까지 총 14.1km를 잇는 국도 77호선의 일부로, 길이가 6.93km에 달하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긴 해저터널이다. 2010년 공사를 시작해 11년 만인 작년 12월에 개통됐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해저터널 홍보관 개관으로 보령의 이모저모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마련됐다”며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보령의 인지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2022 경상북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청송군(윤경희 군수)은 지난 7월 11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2022년 경상북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2014년에 개최를 시작해 올해 9회를 맞았다.
 
올해는 ▲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농촌지역개발 사업우수, ▲농촌빈집・유휴시설 활용우수 등 5개 분야에 9개 시・군 11개 마을이 참여하였으며, 최종 5개 마을이 최우수 마을로 선정되었다.
 
청송군은 현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현서목욕탕 리모델링, 청송사과테마공원 주차장 조성, 세탁방 조성, 화목장터 리모델링, 길안천 쉼터길 정비, 어린이 이야기길 조성, 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하였으며, 특히 주민위원회의 꾸준한 활동으로 지속적인 마을 발전과 주민들의 의식 개선은 물론 현서면민들의 공동체 의식함양 및 지속적인 복지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실천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농촌지역개발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공동체가 약화되는 등 주민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이룬 성과라 더욱 뜻깊다”며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주민과 함께 협력하여 농촌의 가치를 되찾고 활력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 여름방학 맞아 여름 독서교실 운영]  

-각 도서관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 운영 
-마술, 경제, 웹툰 등 주제로 독서와 다채로운 체험 활동 진행

홍천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이용객을 위한 각 도서관별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봉도서관은 7월 12일부터 8월 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글 책 대신 그림, 만화책’이라는 주제로 그림책 만들기와 웹툰 그리기 등의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시켜 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 27일에는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마왕의 휴일’의 작가 루시엘린(김제현)을 초청해 4컷 웹툰을 그려보는 ‘나도 웹툰작가’를 진행하고, 8월 4일에는 그림책 뒷이야기를 상상해보고 완성하는 ‘패러디 그림책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자료실과 일반자료실에서는 7월 말까지 수상작과 어른을 위한 그림책들을 소개하는 테마도서 특별전시를 진행한다.

남면도서관은 8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경제 쫌 아는 10대’를 주제로 ‘나는야, 현명한 소비자’의 저자인 신현수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전체 이용객들을 대상으로는 8월 한 달 동안 경제도서 자이언트 북 포토존을 운영하고, 경제 보드게임을 통해 경제 관련 용어를 알아보는 기회를 갖는다.

서석도서관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을 통해 진행하는 마술공연과 독서교실을 연계, 독서토론 및 일일 마술교실을 운영한다.

또 7월 26일에는 ‘위저드 베이커리’ 독서토론을, 27일에는 ‘마법전사 매직킹’ 공연을, 28일에는 마술사와 함께하는 ‘일일 마술교실’을 운영한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안전하고 시원한 도서관에서 올바른 독서습관을 익히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홍천군 평생교육포털(www.hongcheon.go.kr/edu/)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연봉도서관(☎ 430-2402), 남면도서관(☎ 430-2415), 서석도서관(☎ 430-2405)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