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5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영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7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고교 검도 최강자들 영천에 총집결!]

 

- 제25회 대구대학교총장기 전국고등학교 검도선수권대회 개최   

제25회 대구대학교총장기 전국고등학교 검도대회가 26일과 27일 이틀간 영천체육관에서 열린다.

대구대학교와 한국 중·고등학교 검도연맹이 주최하고 영천시검도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26개 학교 250여 명의 고교 검도 최강자들이 참가해 각 학교의 명예를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019년 대회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올해 대회는 26일 개인전, 27일 단체전이 열리며, 대구MBC에서는 결승전 등 주요 경기를 양일간 중계할 예정이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2011년부터 영천시에서 계속 개최해 오고 있고,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 최고 권위의 고등학교 검도대회로 자리매김하며 역량 있는 검도 유망주 발굴 및 육성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을 찾아온 전국의 선수단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회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제12회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 수상작 전시회 및 시상식 개최

김주연 (사랑의 손길)
김주연 (사랑의 손길)

 

- 7월 26일(화)~7월 30일(토)

한국사진작가협회 영천지부(윤차희 지부장)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제12회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 시상식을 가진다.

지난 4월 2일 개최한 제12회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는 재배면적 전국 1위 영천 복숭아의 우수성과 영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전국에 알리는 역할을 했다.

전국 각지에서 온 사진작가들은 복사꽃으로 붉게 물든 영천을 보고 연신 감탄했으며, 그들의 열정과 실력으로 올해 또한 뛰어난 작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왔다.

출품된 사진들은 영천 복사꽃의 화려한 빛깔부터 은은한 향기까지 잘 포착하여, 사진을 보는 이로 하여금 ‘이곳이 바로 무릉도원이 아닌가! 바로 여행가고 싶다’고 생각하게 할 만큼 뛰어났다.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된 수상자는 금상에 권용진 <철길의 봄>이, 은상에는 이완희 <대금 부는 여인>과 김주연 <사랑의 손길>이며 이밖에 동상 3점, 가작 5점 등이다.

한편, 입상작 전시회 및 제19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영천지부 회원사진전이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전시된다.

 

 

 

 

[영천시,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교육 추진]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스칸디아모스 토피어리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원예기술교육 교육생을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관내 거주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스칸디아모스라는 극지방에서 자라는 이끼를 활용한 토피어리 교육이다.

교육은 8월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오전, 오후반으로 나누어 각 4회 실시할 예정이며, 각 회차별 15팀 총 60팀을 모집해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오는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소득작목담당(☎054-339-7395)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양재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동안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일상 회복이 시작되는 시기에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원예기술교육으로 가족 간의 대화의 기회를 늘려 소통과 화합의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청년, Play! Speak! Fly! 교육 수강생 모집]

 

- 청년공감아카데미, 7월 25일부터 수강생 30명 모집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청년공감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하며 이달 25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년공감아카데미는 실용적 학습 주제와 참여형 수업 형태로 수강생들의 주도적 학습을 유도하며 팀별 모임을 통한 청년 학습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청년 심리 분석하기,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로 청년들의 불안감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8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운영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와 인적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동시에 청년들의 도전과 열정, 고민과 아픔을 공감하고 독려‧위로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취‧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공감아카데미는 만 19~39세 영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인원은 30명이며 수강료는 10,000원이다.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yc.go.kr/edu)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평생학습관(☎ 339-7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