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1:05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 카자흐스탄’ 여행 2부 - 대자연을 찾아서
[세계테마기행] ‘ 카자흐스탄’ 여행 2부 - 대자연을 찾아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마티, 알틴 오르다 시장, 쿠르만가지 거리, 차린캐니언, 우스튜르트고원, 버즈라, 공의 계곡 여행
[세계테마기행] 대자연 버킷 리스트-‘그랜드 카자흐스탄’ 2부

이번주 (~9월 8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그랜드 카자흐스탄’ 4부작이 방송된다.

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큰 나라이자 가장 큰 내륙국

카자흐스탄의 대자연을 찾아 떠나는 여정!

알마티 근교로 떠나는 와일드 오프로드 여행, 골든링 루트

경이로운 자연 속 잊지 못할 경험, 차린캐니언·우스튜르트고원

카자흐스탄의 과거의 오늘을 걷는 여정, 알마티·누르술탄

일리강 물줄기를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 침불락·캅차가이 호수

광활한 초원과 사막, 그보다 아름다운 정(情)이 있는 곳

그랜드(Grand) 카자흐스탄으로 떠난다.

 

오늘(9월 6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그랜드 카자흐스탄’ 2부에서는 ‘대자연 버킷 리스트’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김상욱 알마티 고려문화원장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카자흐스탄의 최대 인구 밀집 지역, 알마티(Almaty). 알록달록한 과일 천국 알틴 오르다 시장(Altyn Orda Market)에서 수박의 달인들을 만난다. 아낌없이 주는 카자흐인들의 정을 뒤로하고 도착한 곳은 알마티 시내의 쿠르만가지 거리(Kurmangazy Street). 세계적인 피겨스케이팅 영웅 데니스 텐(Denis Ten)과 록스타 빅토르 최(Victor Choi)의 동상을 통해 고려인의 자부심을 실감한다.

카자흐스탄의 대자연을 찾아 떠나는 길. 먹음직스러운 냄새를 풍기는 빵집이 걸음을 붙든다.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여러 대의 탄두르(Tandoor). 뜨거운 화덕에 반죽을 구워내는 사람들은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다.

중앙아시아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리는 차린캐니언(Charyn Canyon). 차린강을 끼고 있는 협곡은 전문 스포츠인들이 즐겨 찾는 래프팅, 하이킹 명소. 배낭여행 중인 이스라엘 청년을 만나 차린강까지 이어지는 트레킹을 함께한다.

꿈의 여행지라 불리는 우스튜르트고원(Ustyurt Plateau). 면적 약 200,000km²에 달하는 사막 고원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 가이드가 필요하다. 끝없이 펼쳐진 흰 사막을 달리던 중 송곳니를 닮은 봉우리, 버즈라(Bozjyra)에서 세계여행 중인 영국인 부부를 만난다. 덕분에 함께하게 된 사막에서의 하룻밤. 각자 준비해온 저녁 식사를 나누어 먹으며 훈훈한 시간을 보낸다.

광활한 사막에서 맞이한 아침. 험준한 길을 달려 신비의 여행지 공의 계곡(Valley of Balls)에 도착한다. 공 모양의 거대 퇴적암이 무수히 펼쳐진 광경은 마치 외계 행성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세계 곳곳의 생생한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방송시간 : [1TV] 월~목 저녁 8시 40분(본) | [1TV] 일 오후 5시 30분(재) | [1TV] 월~목 오전 6시 10분(전재).

/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