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5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1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백일홍축제 성료... 다음달 8일 까지 무료개장]
 

 

평창백일홍축제위원회(위원장 이진택)와 평창읍(읍장 권혁수)은 지난 12일 폐막한 평창백일홍축제장 꽃밭 일대를 일반인에 개방한다고 밝혔다.

짧았던 축제를 아쉬워하는 주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코로나19 치유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백일홍축제위원회와 평창읍은 노산문화제가 마무리되는 10월 8일까지 백일홍 꽃밭을 무료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평창백일홍축제장 일원은 만개한 백일홍과 붉은메밀, 황화코스모스가 높푸른 가을하늘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더해가고 있어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큰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택 평창백일홍축제위원장은 “2022평창백일홍축제가 10만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며,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방문객들이 백일홍 꽃밭을 거닐며 아름다운 백일홍과 함께 행복한 가을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혁수 평창읍장은 “이번 개방이 미처 백일홍축제장을 방문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가을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백일홍 꽃밭을 찾는 분들은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유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평창군립도서관 제6회 독서감상문대회 개최]

평창군이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제6회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독서감상문대회는 평창군립도서관 회원뿐 아니라 평창군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고등부 ▲일반부 등 4개 부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우수작 수상자는 4개 부 40명 대상 1명, 금상 6명, 은상 12명, 동상 21명으로,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도서문화상품권 1만 원부터 30만 원 상당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전문 심사위원(3명)이 내용 이해도와 배경, 구성의 적절성, 표현의 독창성 등을 평가하여 40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결과는 11월 16일 발표 예정으로 우수 작품은 군립도서관 홈페이지 게재 및 도서관 내 비치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장연규 교육체육과장은 “제6회 독서감상문대회가 독서의 흥미를 유발하고 책 읽는 평창군의 문화를 넓혀 나가 군민의 정서 함양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창군, 2022년 상반기 중대재해 예방점검 완료]
 
평창군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발맞춰 상반기 중대재해 예방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지난 1월 중대재해전담T/F팀을 신설하고 ‘2022년 평창군 중대재해 예방 종합계획’을 수립·배포, ‘안전·보건 컨설팅 용역’을 추진하는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점검은 현업종사자 관련 25개부서, 50억 이상 공사현장 6개소, 도급·용역·위탁사업 158건, 공중이용시설·공중교통수단 및 원료·제조물사업장 233개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사항 준수 여부와 사업장 자체점검에 따른 부서별 개선사항 및 조치내용 등에 초점을 맞춰 추진하였다.

군에서는 이번 점검을 통해 확인한 지적사항들은 올 10월까지 개선하고 보완하여 더욱 확실하게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상반기 점검을 통해 발생한 지적사항들은 적극 검토하여 개선하고, 하반기에 추진 할 예방점검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견고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평창군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재국 평창군수, 명절 이후 지역 현안 청취]

심재국 평창군수 노인회 방문
심재국 평창군수 노인회 방문

 

14~15일 양일간 심재국 평창군수는 대관령면노인회 등 관내 노인회 4곳을 방문하며 운영상황 점검 및 지역현안을 청취하는 한편, 추석 명절 이후 지역 어르신들을 직접 대면하여 생생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