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7 02:35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의정부시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19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명 여수시장, 14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프로야구 시구 나서]

 

-남해안 거점 도시 미항 여수 홍보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14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타이거즈 대 키움 히어로즈와의 프로야구 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섰다.

이날 시구는 얼마 남지 않은 ‘제56회 여수거북선축제’를 비롯해 하반기 지역 축제의 성공 기원과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시구 장면은 스포츠 전문채널인 SBS 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됐으며, 시구를 마친 정 시장은 관계자 등과 함께 경기를 관람했다.

여수시는 이날 시구 행사 외에도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거북선축제와 여수 관광홍보 리플릿을 배부하고 전광판에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전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 미항 여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올해 제56회 여수거북선축제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종포해양공원 일원에서 ‘희망의 미래를 향해, 다시 함성!’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순신 장군의 첫 출정을 기념해 매년 5월 4일 개최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일정이 변경됐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통제영길놀이에는 취타대, 판옥선, 거북선 등 25개의 가장물과 함께 1,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용줄다리기, 소동줄놀이, 임란해전 유적지 순례, 드론 라이트 쇼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여수시에서는 올 하반기 거북선축제 외에도 남도음식문화큰잔치(10. 7.~9.), 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10. 9.~10.), 여수밤바다불꽃축제(10. 22.), 여수동동북축제(11. 5.~6.) 등 다채로운 축제가 연달아 개최돼 여수를 찾은 관광객에게 풍성한 재미와 낭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정부시,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수료식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5일 경민대학에서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5060)의 인생 재설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상반기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경민대학교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중장년(5060)층이 선호하는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8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프로그램은 중장년(5060)의 행복한 미래설계와 재사회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 밖에도 진로상담, 취·창업 연계, 커뮤니티(동아리) 활동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3개월간 성실히 교육과정에 참여해 수료식을 갖게된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해 의정부시 중장년층의 재도약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행복캠퍼스 센터장인 김환철 교수는 “하반기에도 경기북부 지역의 중장년들에게 제2의 인생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하반기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4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민대학교(031-828-7161)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한꿈학교 방문]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9월 15일 의정부시 장암동 소재 탈북청소년·청년 대안 교육시설인 한꿈학교(대표 김영미)를 방문했다.

김동근 시장은 취임 후 바쁜 일정 속에서도 탈북민 대안교육 기관인 한꿈학교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함께 학교의 설립 취지와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설명을 듣고, 시설 라운딩을 통해 교육 현장을 점검하고 시설 운영의 애로사항을 세밀하게 살폈다.

또한, 학생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갖고 한꿈학교 학생 대표 한은화 학생의 감사 편지도 전달받았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꿈을 갖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돕고자 하는 사람이 꼭 있다는 걸 잊지 마시고,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꿈학교는 10대 초반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탈북청소년과 청년 그리고 탈북여성 제3국(중국) 출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초·중·고졸 검정고시, 대학 입학 준비 및 진로·진학프로그램 운영 등 눈높이 교육을 진행하는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이며, 현재 재학생은 40명이고 교장 등 교사 9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느린학습자 학부모 간담회 열어]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9월 15일 장암종합사회복지관 간담회에 참석해 느린학습자 학부모들의 아동양육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느린학습자는 장애에는 해당되지는 않으나 평균보다 지능이 낮아 또래 관계 형성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의미한다. 의정부시는 향후 조례 제정 등 지원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