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30 (월)
 실시간뉴스
여가부, "청소년 정책도 시대변화에 맞게"…향후 5개년 계획 마련
여가부, "청소년 정책도 시대변화에 맞게"…향후 5개년 계획 마련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제공)

청소년 수 감소와 디지털 확산 등 시대적 변화에 맞는 청소년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본계획이 마련된다.

여성가족부는 23일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에서 향후 5년간의 청소년 정책 기본방향과 전략을 담은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2023~2027)'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한다.

여가부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함께 기존 기본계획 이행 성과와 정책환경 변화 전반을 분석·진단하고 현장, 학계, 정책담당자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계획안을 마련했다.

이번 계획안은 청소년 수 감소, 디지털 확산 등 사회여건 변화에 시의성 높게 대응하고 현장 체감도를 높이는 부분에 중점을 두어 '행복한 일상을 누리는 청소년, 현재와 미래를 주도하는 청소년'이라는 비전을 설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청소년 전반을 아우르는 활동, 복지, 보호 및 추진기반을 주요 영역으로 해 각 분야별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여가부는 공청회 이후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본계획에 반영하고 '청소년정책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내년 2월 확정하여 발표할 계획이다.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은 "30여년간 추진해온 이어온 청소년 정책은 지금 시대변화에 맞는 정책 전환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고견과 청소년의 변화된 가치관 등을 반영하여 청소년이 역량을 높이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본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