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50 (토)
 실시간뉴스
케이뱅크, '고정금리형 전세대출' 출시 ... 연 3.70%에 신용 등급 무관
케이뱅크, '고정금리형 전세대출' 출시 ... 연 3.70%에 신용 등급 무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고정금리형 전세대출 상품을 내놓고 출시 기념 이사비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주기적으로 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와 다르게 이번 출시한 상품은 대출 기간에 금리 변동 없이 동일한 고정금리가 적용돼 계획적인 이자 관리가 가능하다. 그동안 인터넷은행에는 아파트담보대출에만 고정금리형이 있었다.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연 3.70%(대출 기간 2년)로 신용 등급과 관계없이 단일 금리가 적용되며 대출만기까지 금리 변동이 없다.

기존 전세대출 상품과 비교해 대출한도 비율과 대출 대상 범위도 확대됐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로 범위 내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하다. 6개월 이상 재직한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도 대출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100% 보증해주는 상품으로 무주택자 대상인 만큼 금리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고객에게 부과되는 주택금융공사 보증료가 기존 전세대출 상품(최대 0.2%) 대비 0.1%p 낮게 측정돼 추가 금리 인하 효과를 더했다.

케이뱅크 앱에서 전세대출 상품 '예상 한도 확인하기'를 실행하면 이번 출시한 △고정금리형 상품 △기존 일반 전세대출 △청년 전세대출(만 34세 이하)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상품을 비교한 뒤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사비 지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내달 30일까지 전세대출 한도 조회를 완료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이사비 100만원을 지급한다. 단 당첨된 이사비를 수령하려면 오는 10월 31일까지 전세대출 실행을 해야 한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내 한도 조회를 마친 고객 중 3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경품 추첨은 5월에 진행하며 당첨자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케이뱅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