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21:15 (수)
 실시간뉴스
김 주산지 고흥에서 ‘제12회 김의 날 행사’ 개최
김 주산지 고흥에서 ‘제12회 김의 날 행사’ 개최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4.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7일 박지성공설운동장서 개최 예정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김의 날' 행사가 고흥군 박지성공설운동장에서 27일 열린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김의 날' 행사가 고흥군 박지성공설운동장에서 27일 열린다.

 

고흥군은 27일 박지성공설운동장에서 전국 16개 시‧군 김 생산 어업인, 수출업체, 관계 기관단체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김의 날 행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의 날’ 행사는 정월 대보름에 김과 함께 복을 싸먹는다는 ‘김 복쌈’ 전통 풍습을 이어가는 의미로 매년 음력 1월 15일을 ‘김의 날’로 지정해 2011년부터 기념행사가 개최되어 왔다. 그러나 이때가 김 산업 종사자들의 생업에 가장 바쁜 시기인 점을 감안해 올해 행사는 4월 27일로 결정해 추진하게 됐다. 

(사)한국김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사)한국김생산어민연합회 고흥지회와 한국마른김생산자연합회 고흥지회가 주관하는 ‘김의 날’ 기념행사는 전국에서 모인 김 생산어업인, 지역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한마당 잔치로 풍성하게 열린다.

이날 행사는 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고흥 김 쿠킹쇼’를 시작으로 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감사패 수여, 김의 날 퍼포먼스, 인기가수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지며, 부대행사로는 ‘전국 으뜸김 탑10’ 전시, 대한민국 김 사진 및 기자재 전시회, 고흥 농수특산물 홍보장터도 진행된다.

특히,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인기가수 공연에는 김희재, 금잔디, 정다한, 윤태화, 허찬미, 트롯보이즈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무대를 꾸밀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12회째를 맞는 김의 날 행사를 통해 전국 김 생산 어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김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우수한 김 생산에 함께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