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6:20 (수)
 실시간뉴스
평창군,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평창군,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4.2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E 명품 도시로 거듭난다
평창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평창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평창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와 김영균 평창부군수, 행정지원국장, 경제건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용역 수행기관의 과업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용역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로 조성된 국제회의 인프라를 활용해 올림픽 도시 평창군에 꼭 맞는 특화 MICE 전략을 수립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용역업무를 맡은 윤유식 경희대학교 교수는 “다수의 지자체 중장기 MICE 연구 경험을 토대로, 국내 MICE 전문가와 평창군 MICE 이해관계자를 두루 분석하며 평창만의 차별화된 MICE 전략을 도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 동계올림픽 유산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MICE는 중요한 분야다.”라며 “이번 연구용역으로 평창군이 MICE 명품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전략을 마련하겠다.”라고 관심을 표했다.

 MICE 5개년 계획 수립 용역은 4월 13일 착수했고 7월 중간보고와 10월 최종보고를 거쳐 10월 말 종료될 예정이다. 용역 사업이 완료되면, 올해 말부터는 평창군 특화 MICE 비전 달성을 위한 과제를 실행하며 인구소멸지역 평창에 관계 인구 증진을 위한 새로운 대안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평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