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25 (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자원스님의 즐거운 수행’-'거제가 좋아서' 1부
[EBS 한국기행] ‘자원스님의 즐거운 수행’-'거제가 좋아서'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자원스님의 즐거운 수행’-거제가 좋아서  1부

이번주(6월 26일~6월 30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거제가 좋아서 ’ 5부작이 방송된다.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자 하늘, 바다, 숲 그 초록의 삼박자가 어우러진 그곳. 사람들로 하여금 삶의 터를 옮기고 싶게 만드는 이제는 육지가 된 섬, 거제도의 진짜 매력을 찾아 떠나보자.

오늘(26일) <한국기행> ‘거제가 좋아서’ 1부에서는 ‘자원스님의 즐거운 수행’ 편이 방송된다.

[EBS 한국기행] ‘자원스님의 즐거운 수행’-거제가 좋아서  1부

앞에는 호수 같은 바다가 뒤에는 사슴을 끌어안고 있는 형상의 포록산이 자리한 거제 대원사에서 17년째 수행 중인 자원스님

어민들에게 받은 탁발로 처음 요리를 시작했다는 스님은 잘 먹질 않는 식재료 청각으로 전을 부치고 콩잎으로 김치도 담가 절을 찾은 보살님과 함께 즐거운 식사를 한다.

스님의 곁에는 비단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니다.

스님의 수행 비서인 청삽살개 라이와 체험 농장에서 데려온 미니말 당무와 별이, 그리고 고양이 석달이와 정원이까지 스님이 거둔 동물 보살님들이 곁을 함께 하고 있다.

“기도도 하고 공부도 하고 불경도 외우지만 머릿속에다 어느 정도 저장을 해놓고 나머지는 몸으로 공부하는 거죠”

직접 농사지은 왕도토리나무로 커피를 만들고 자연에서 얻은 천연 재료들로 틈이 날 때마다 그림까지 그리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깨달아 가는 중이라는 자원스님의 즐거운 수행을 따라가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