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50 (월)
 실시간뉴스
장미란 차관 출석에 국회 문체위 의원들 '셀카 세례' 
장미란 차관 출석에 국회 문체위 의원들 '셀카 세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7.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023.7.7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023.7.7

국회 문체위 의원들, 스타 본듯 '셀카 세례' 장미란 "선수 시절보다 더 무거운 책임감 느낀다"

'역도영웅' 장미란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은 7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 처음으로 출석했다.

장 차관은 "선수 생활을 은퇴하면서 무거움에서는 자유로울 줄 알았는데 지금 어찌 보면 선수 시절보다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10시 문체위 회의에 출석한 장 차관은 인사말로 "염려해 주시는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잘 반영해서 정책이 잘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여기 계신 분들의 많은 지도 편달을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차관은 회의 시작 전부터 취재진들이 몰리자 다소 긴장한 듯 가만히 자리에 앉아 회의 준비에 몰두했다. 정장 차림에 금속 안경테를 착용한 장 차관은 카메라 셔터 세례에 살포시 미소를 머금은 채 보고서를 넘겨가며 집중했다.

장 차관이 긴장한 듯 하자 옆에 앉은 박보균 문체부장관은 귓속말로 농담을 전하며 다독이는 모습도 보였다. 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장 차관에게 다가가 기념 촬영을 제안하는 등 환대하며 긴장을 풀어주기도 했다.

이후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환영인사와 함께 당부의 말을 전하자 장 2차관은 떨리는 듯한 목소리로 "그렇게 하도록 하겠다. 감사하다"고 답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문체부 제2차관에 장미란 용인대 교수를 깜짝 발탁해 이목을 끌었다. 대통령실은 이날 차관급 인사를 발표하며 문체부 2차관에 장 교수를 임명한 것을 두고 "체육에도 새바람을 불어넣어 줬으면 좋겠다는 취지"라고 밝힌 바 있다.
 

[Queen 김정현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