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15 (월)
 실시간뉴스
BTS 정국 '서머송'으로 솔로 출격
BTS 정국 '서머송'으로 솔로 출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1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정국(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정국(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서머송'으로 솔로 출격한다. 그는 "듣자마자 좋았다"고 자신하며 '세븐'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정국은 14일 오전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 발매를 앞두고 곡에 대한 소개와 솔로 활동에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정국은 "오늘은 저의 솔로 싱글 '세븐'이 발매되는 날"이라며 "'세븐' 발표와 함께 솔로 활동 시작하는 만큼 여러분들께 보여드린 적이 없었던 새로운 정국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신곡 '세븐'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따뜻한 사운드의 어쿠스틱 기타, 'UK garage'(유케이 개러지, 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음악) 장르의 리듬이 한데 어우러지는 곡으로, 여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서머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정열적 세레나데이다. 정국의 감미로운 보컬이 곡의 매력과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에는 음악 프로듀서 겸 작곡가 앤드류 와트, 서킷이 프로듀서와 곡 작업에 참여했다. 여기에 하이브 아메리카 CEO 스쿠터 브라운도 '세븐'의 작업 과정과 정국의 솔로 프로젝트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한소희가 출연해 시너지를 더했다.

그는 "'세븐'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중독성이 강한 곡이고, 처음 듣자마자 '이거는 해야 한다, 너무 좋다', 이렇게 듣자마자 꽂힌 곡이 많이 없는데 이 곡은 되게 좋았다"라며 "무대에서 할 때 이미지가 그려지더라"고 자신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