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45 (월)
 실시간뉴스
고성군,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로드맵 수립
고성군,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로드맵 수립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7.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지난 3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참인재, 청정자연, 첨단기술이 만나는 웰라-에이징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누리는 교육환경 △배움과 나눔으로 하나되는 교육공동체 △배움으로 만드는 맞춤형 일자리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성군에는 25개 기관에서 6개 분야 197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평생학습에 대한 군민의 인식과 요구’ 설문 결과 고성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36.8%) △평생교육 예산 확충(19.7%) △평생교육 담당 조직 강화 및 전문인력 확충(13.7) 등이 요구되어 이를 반영해 로드맵을 수립했다.

다수의 프로그램 운영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응답이 다수를 차지하게 된 원인에 대해 고성군은 평생학습 기관 간 협업 부족으로 공간 활용에 한계가 발생하고, 수요자와 공급자 간 정보 공유 시설의 부재로 평생학습 접근성이 제한되며, 평생학습 전문인력 및 학습 성과에 대한 지역사회의 시스템이 미비하다고 판단돼 조직, 인력, 예산 등 지역의 학습자원을 총동원하고 재구조화해 군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즐겁고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군민이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함은 물론이고, 지역 인적자원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 평생학습 성과 나눔 및 확산을 위해 6개 분야 27개 추진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